광고
전국축제현장
[이천시] ‘이천인삼축제’10월 25일 개막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9/25 [17: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이천인삼축제’가 오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이천인삼판매센터(신둔면 둔터로124번길 160)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복나눔 이천인삼, 건강나눔 이천인삼’이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인삼 수확철을 맞아 6년근 인삼을 만날 수 있다.

이천시와 동경기인삼농협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열리는 이번축제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만들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고품격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개막식은 10월 25일 오후 2시 이천인삼축제 무대에서 개최되며,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품질 좋고 향긋한 인삼 구매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인삼족욕, 수지침, 인삼씨 고르기, 인삼중량 맞추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다양한 인삼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인삼먹거리 등을 제공하는 먹거리장터도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이천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천인삼의 판로확대 및 인삼농가의 소득증가에 기여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천인삼의 우수한 효능과 인삼의 복용 방법, 인삼을 활용한 음식 등을 소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하게 인삼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천시장(김경희)은 “이천인삼축제를 통해 이천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국내 최대 규모 ‘자율주행 리빙랩’ 첫 삽…2026년 준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