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주택담보대환대출조건 직장인, 개인사업자 소득증빙 및 한도 기준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3/11 [13: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주택담보대환대출조건 직장인, 개인사업자 소득증빙 및 한도 기준  ©



[더데일리뉴스] 주택담보대출 비대면 갈아타기 서비스가 지난 1월 시작되면서 시중은행의 2월 주담대 금리가 내려갔다.  5대 시중은행의 평균 주담대 금리(신규 취급액 기준·분할 상환 방식)는 2월 들어 일제히 하락했다. KB국민·우리은행의 평균 주담대 금리는 3%대에 진입하기도 했다.

 

하지만, 가계부채의 증가를 억제하기 위해 적용되는 강화된 심사기준인 스트레스DSR이 적용되면서 기존보다 주택담보대출 이용 한도가 줄어 들 것으로 보인다. 

 

 

소득증빙관련 스트레스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규제가 적용이 되면서 소득자료가 부족하거나 신용관련 기타부채가 많은 경우 은행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기는 점점 더 어려워 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심사기준 미충족으로 인해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어려워지면서 추가적인 자금 마련을 위해 2,3금융권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 생활안정자금, 전세보증금반환대출, 사업자금등 추가자금한도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시중은행 심사기준으로 인해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내수경기 침체로 인해 매출감소를 겪고 있는 자영업,개인사업자들의 운영자금, 사업자금등을 시중은행에서 이용하려 하지만 , 다중채무로 인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DSR 심사기준 충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전문적으로 비교해주는 업체 위드비즈론 담당자에 의하면 “후순위아파트추가한도가 필요한 경우 시중은행외에, 2금융권(보험사,상호금고,캐피탈,저축은행)도 심사기준을 확인해 활용해 보는 것도 자금융통에 도움을 줄수 있다.”라고 말한다. 또한 , 3금융의 심사기준이 좀더 수월한 대부 , P2P 후순위추가한도상품도 조건에 따라 경쟁력 있는 상품을 비교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후순위주택담보대출추가한도를 비교해주는 금리비교 업체 위드비즈론은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후순위상품 심사기준을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무료상담을 받아 볼수 있으며,  개인의 상황에 맞는 대출 컨설팅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서울안보대화 개최…한 총리,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 중요성 강조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