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회
사회일반
[성주군]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2/05 [16: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성주군은 2월 2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경기침체로 어려움을겪은 전통시장 상권을 살리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설맞이 전통시장장보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설맞이 장보기 행사는 성주군 전 공직자와 기관, 단체가 참여하여 지역에서 생산되는 각종 농산물과 설 명절에 사용할 제수용품을 구매하며, 시장 상인들과 따뜻한 정과 인심을 나누었다.

 

오세문 시장 상인회장은 “경기가 좋지 않아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전통시장을 방문으로 모두 따뜻한 명절이 되시길 바란다” 며 “더 좋은 상품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으로 훈훈하고 활력 넘치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고,

 

시장을 찾은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설 명절에는 전통시장에서 따뜻한 정과 추억을 느끼시길 바란다”라며 “움츠러든 경기 탓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군민들이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민생경제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성주전통시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시장으로 1800년대에 자연발생적으로형성된 후, 1887년 정기시장으로 개설되어 지역 경제의 큰 축을 담당해왔고.2015년 시설현대화사업과 주차장 건립을 통해 오늘날의 모습을 갖추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서울안보대화 개최…한 총리,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 중요성 강조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