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휘어진 코, 이제는 직진할 때 ... 곧게 뻗은 콧대로 곧은 인상 만들어 주세요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11/29 [10: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휘어진 코, 이제는 직진할 때 ... 곧게 뻗은 콧대로 곧은 인상 만들어 주세요  ©



[더데일리뉴스] 굴곡이 크지 않은 얼굴에서 입체적인 윤곽을 만들고 중심을 잡아주는 코는 첫인상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코의 생김새와 전체적인 모양이 어떤지에 따라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하기도 한다.

 

단순하게 코는 그저 콧대와 콧구멍 2개뿐이라는 생각은 접어두어야 한다. 낮은 들창코부터 뭉툭하고 뚱뚱한 복코, 화살표 모양의 화살코, 마녀라 놀림 받는 매부리코, 코 중간이 휘어 보이는 휜 코 등 다양한 모양이 있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휜 코는 휘어져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가 생길 수가 있어 교정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수 있다.

 

특히 휜 코 교정은 코가 휜 원인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파악해야 하며 사람마다 다른 콧구멍 크기, 코끝 연골 크기 등을 함께 고려해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때 코의 부위와 휘어진 상태를 따져본 후 코뼈가 휜 것이 원인이라면 절골을 통해 맞춰줘야 하고, 그 아래 연골부가 휘어졌다면 절골 없이 다양한 개선법을 적용해 코 모양을 교정할 수 있다.

 

또한 휜 코에 기능적인 문제까지 나타나는 경우에는 코 중앙에서 중심을 잡아주는 비중격이 휘어진 ‘비중격만곡증’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 휘어진 비중격을 바로 잡아주는 휜 코 성형은 비중격을 펴주는 것과 동시에 잉여 연골을 절제한 후 전비극에 고정, 기능적인 부분인 비중격과 미적인 부분인 코 라인을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다.

 

더불어 심하게 휜 코의 경우 양측 대칭으로 이어져 있는 콧속의 상비 연골과 하비 연골의 위치와 크기가 달라 대칭을 바르게 맞춰주어야 한다. 정면뿐만 아니라 아래에서 봤을 때 콧구멍 가운데 기둥인 비주가 휘어져 보이거나 양쪽 콧구멍 크기가 다른 경우에는 코끝도 함께 교정해야 곧은 코를 만들어 줄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유기현 원장은 “코는 좌우 광대뼈나 연골, 연부조직 등과 모두 연결되어 있어 다양한 변수가 존재한다”라며 “때문에 코가 휘어 보이는 원인을 정확하게 판단하면서도 얼굴의 균형과 조화롭게 시술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진단받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서울안보대화 개최…한 총리,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 중요성 강조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