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꿀꿀한 ‘돼지코’는 더 이상 NO ... 얼굴 인상 또렷하게 만들기 프로젝트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9/20 [10: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꿀꿀한 ‘돼지코’는 더 이상 NO ... 얼굴 인상 또렷하게 만들기 프로젝트  ©



[더데일리뉴스] 사진을 찍었을 때 얼굴에 입체감이 없는 탓에 밋밋하고 평평한 느낌이 들어 셀카만을 고집하는 사람들이 있다. 평면적인 사진 속에서도 얼굴 인상을 또렷하게 만들고 입체감이 살아나 보이고 싶다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은 바로 ‘코’다.

 

얼굴 중앙에 위치하여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주는 코는 얼굴 굴곡 중 가장 앞으로 튀어나와 있어 입체감 형성에 큰 역할을 한다. 또한 보는 각도와 모양, 크기에 따라, 어떤 모양을 가졌는가에 따라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보여지는 첫인상과 이미지까지 좌우한다.

 

때문에 누구나 높고 오똑한 코를 가지고 싶어 하지만 선천적인 이유로 코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진 경우가 많다. 울퉁불퉁한 굴곡으로 마녀 같은 인상이 되는 매부리코, 반듯하지 않고 옆으로 휘어진 코, 통통하고 뭉툭한 복코 등이 그 예다.

 

그중에서도 크고 퍼진 모양의 콧볼을 가진 복코는 코 끝의 폭이 콧대보다 넓어 답답하고 둔한 인상을 주며 ‘돼지코’, ‘주먹코’ 등 여러 가지 별명으로 놀림받기 일쑤다.

 

펑퍼짐한 콧볼과 낮은 콧대가 특징인 복코는 콧볼이 납작하게 퍼져 있어 콧구멍은 더욱 크게, 콧대는 더 낮아 보이게 한다. 게다가 코 끝 연골이 넓고 크게 발달해있고 연골을 덮고 있는 연부 조직 혹은 피부가 두껍다면 코 주변과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코가 더욱 크고 뭉툭해 보일 수 있다.

 

복코로 인한 콤플렉스와 함께 둔하고 답답한 인상이 고민이었다면 그저 교정이나 개선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콧볼 자체를 줄여 줄 수 있는 복코 성형을 통해 개개인 얼굴 균형에 맞춘 오똑한 코를 만들어 줄 수 있다.

 

복코 성형은 연골을 삽입하거나 조직을 줄이는 등의 방법으로 콧볼을 축소하여 슬림하고 세련된 인상의 코를 만들어 준다. 코끝 연골이 큰 경우 얼굴 밸런스에 맞게 작게 다듬고 좌우로 벌어진 콧볼 연골을 절제해 실로 봉합한 후 모아주거나 잘라내며, 코끝 지방이 두꺼운 경우에는 피하조직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시술한다. 여기에 콧대를 더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코뼈 절골술을 같이 시행하면 더욱 자연스럽고 날렵한 코를 완성할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박언주 원장은 “복코 성형은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수술 방법을 적용해 부작용은 줄이고 슬림하고 또렷한 코를 만들어주는 것이 관건”이라며 “다양한 케이스의 복코 유형을 접한 경험과 코에 대한 해부학적인 지식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인천시] 「2024 그린에너텍」전시회 성황리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