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사이트 활용해서 가입조건 및 보장내용 알아보고 추천상품 확인해보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3/13 [11:4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사이트 활용해서 가입조건 및 보장내용 알아보고 추천상품 확인해보기  ©



[더데일리뉴스] 실손보험 실비보험은 상해, 질병 등의 치료로 다양한 병원비가 지출되면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을 말한다. 실손보험 이란본인이 부담한 병원비를 한도 안에서 보장받을 수 있으며 여기는 자기부담금이 설정돼 있는 것으로 인해 실제로 발생한 의료비보다 높은 보장을 받는 것은 불가능하다. 가입자가 병원비로 부담해야 할 자기부담금은 처음부터 있던 내용은 아니지만, 의료서비스 이용 남용에 의한 손해방지를 위해 설정하게 된 것이다.

 

상품은 다양한 보험사를 통해 선택할 수 있지만, 2018년 의료실비표준화정책이 시행되고 나서부터는 일원화된 내용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출시되고 있다. 그래서 상품의 구성에 관련해서 상품별로 비교해 보는 것은 불필요한 과정이지만, 견적을 확인해 보는 과정은 거치는 것이 좋다. 상품별 실손보험료의 책정 기준에 대해서는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실비보험 가격비교가 가능한 실비보험 비교사이트, 실손보험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로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다.

 

의료실손보험 비교사이트는 실비보험 이란? 무엇인지부터 의료실손보험 견적, 의료실손보험 비교견적과 메리츠 실비보험, lig 의료실손보험, 현대해상 실비보험 등 다양한 다이렉트 실손보험의 실손보험 가입순위부터 우체국 실비보험, 유병자 실비보험 등의 실비보험순위, 착한 실손보험 등 의료실손보험 상품, 의료실손보험 추천, 실비보험 추천, 실비보험 면책기간 정보를 알 수 있다.

 

우리나라는 급여항목과 비급여항목으로 의료비를 구분하는데, 이 중에서 급여항목은 정부가 개인의 의료비에서 일정한 부분을 지원한다. 그래서 나머지 본인부담금에
대해서만 병원비로 발생하게 된다. 그러나 비급여항목은 병원비의 전액에 대해 본인이 부담하게 하고 있으며 정부에서 지원하는 부분은 없다. 그렇기 때문에 급여 및 비급여에서 발생하는 개인의 병원비는 다이렉트 실비보험 등 실손보험 순위를 확인해서실비의 가입을 통해 대비할 수 있다. 5년마다 재계약을 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이때마다 반복 재가입하면서 100세까지 보장 유지를 할 수도 있다.

 

유병자 실손보험을 포함한 실비보험 실손보험 상품은 1년마다 갱신을 거친다. 이는  의료실손보험 비갱신형이 없는 1년 주기의 갱신형만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이에 의해 실비보험료 변동도 생길 수 있다. 2021년 7월 1일부터 나오고 있는 지금의 상품은 4세대로 구분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갱신 시점에서 보험료 차등제를 시행하게 된다.

 

이것은 2024년 7월 1일에 시작이 되도록 하며, 3년은 유예기간으로 적용하도록 한다. 실손의료보험 차등제가 시행된다면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차등적인 비급여 보험료를 납입하게 된다. 이것은 비급여항목 의료서비스를 개인이 이용한 양에 따라 각기 다른 보험료가 책정되도록 하는 내용으로, 보험료 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라 할 수 있다.

 

차등제가 시행되면 1단계에 해당하는 가입자는 할인 적용을 받게 되고, 2단계에 해당하면 유지, 3단계부터 5단계에 해당하는 가입자는 할증 적용을 받게 된다. 직전 1년 간 비급여항목에서 수령된 실손보험금이 전혀 없으면 1단계, 100만 원 미만인 사람은 2단계가 된다. 100~150만 원 미만에 해당되는 사람은 3단계가 되는데, 여기서는 100%의 할증률을 책정한다. 150~300만 원 미만은 4단계가 되면서 200%의 할증률을 책정받게 되고, 300만 원 이상은 5단계가 됨에 따라 300%의 할증률 적용을 받게 된다.

 

4세대 실비는 급여항목 20%, 비급여항목 30%에 해당하는 자기부담금을 설정하고 있다. 입원비와 통원비의 급여 및 비급여항목 보장한도는 1년에 5천만 원으로 정해져 있고, 입원비는 각각에 설정된 자기부담금 비율대로 차감해서 지급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통원비에서는 각각에 설정된 자기부담금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 그리고 공제금액에서 더 고액을 차감해서 보장받을 수 있게 한다.

 

공제금액은 급여 통원비는 1만 원 및 2만 원으로, 비급여 통원비는 3만 원으로 설정돼 있다. 또한 통원비의 한도는 1회 20만 원까지, 비급여항목에 대해서는 1년 100회까지의 보장이 가능하도록 책정돼 있다.

 

의료실손보험 추천 우체국 실손보험 실비는 주계약과 특약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이 급여항목과 비급여항목으로 각각 분리돼 있으며, 이것 또한 4세대의 특징이다. 그리고 비급여항목 중에서 도수치료, 영양제, 비타민제의 보장에는 별도로 보장기준을 정하므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도수치료는 10회 치료마다 병적 완화 등의 증명이 되는 것에 대해 연간 50회를 보장하며, 영양제, 비타민제는 약사법령에 의한 약제별 허가 및 신고된 사항으로 사용된 것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정하고 있다.

 

실손보험 추천 실비에 청구할 때는 실비보험 청구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서 사진으로 찍어 스마트폰 앱에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실비보험 청구방법, 필요 실손보험 청구서류에 대해서는 진료비 및 약제비 영수증, 처방전, 진단서 등이 있을 수 있다. 의료실손보험 가입조건, 실비보험 청구기간, 실손보험 청구기간 및 상품 실손보험 보장내용에 관해, 아니면 가입하려는 상품별 비교견적, 의료실비보험 가입조건 등이 필요할 때는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로 의료실비보험 추천상품의 의료실비보험 가격,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을 의료실손보험 가입조회로 간편하게 알아보고 계약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서산시] 휴경지 활용 겨울철새 생태환경 조성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