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글로벌이슈
Syntach AB, 혼합 금융 1천750만 유로 유치
PR Newswire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31 [23:5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신임 CEO로 Patrick NJ Schnegelsberg, RA/Q VP로 Canse lIsikli 임명

룬드, 스웨덴, 2023년 1월 31일 /PRNewswire/ -- 스웨덴의 의료기술 스타트업 Syntach AB가 심부전 환자를 위한 획기적인 장치인 Syntach Cardiac Support System의 개발을 위해 유럽혁신위원회(European Innovation Council, EIC)로부터 최대 1천500만 유로에 달하는 지분 금융을 지원받았다. Syntach AB는 2021년 12월 EIC로부터 250만 유로의 지원금을 받는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승인은 해당 발표 이후에 승인된 것이다.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EIC Accelerator 프로그램에서 최대 1천750 유로에 달하는 혼합 금융 중 지분 부분에 해당한다. 또한, Syntach AB는 심부전 환자를 위한 혁신적인 최소 침입성 지원 시스템의 개발을 가속화 하기 위해 Patrick N.J. Schnegelsberg를 CEO로 임명했다. 

 

EIC Accelerator는 스타트업이 파괴적인 혁신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유럽 유니콘 기업의 탄생을 지원하는 선구적인 신생기업 자금 조달 지원 프로그램이다. 매우 선별적이고 엄격한 평가 과정 끝에, Syntach Cardiac Support System은 미충족 수요가 높은 심부전 환자를 위한 획기적인 의료 혁신으로 인정받았다.  

6천400만 명 이상이 심부전을 앓고 있을 만큼, 심부전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사망 원인 중 하나다. Syntach Cardiac Support는 시중의 시스템과 달리 개심 수술이 필요 없는 최소 침입성 심장 지원 시스템이다. Syntach 시스템은 이식된 배터리로 구동되며, 피부를 통한 동력 전달장치 및 재현 장치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부작용을 없앴다. Syntach Cardiac Support 시스템은 심장 기능을 대체하는 대신 심장 방실면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지원하고 향상시켜, 각 심장박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든다. 

Syntach 신임 CEO Patrick NJ Schnegelsberg는 20년 이상 축적한 업계 경험과 전문지식을 Syntach에서 발휘할 예정이다. 그는 가장 최근에는 Occlutech Group에서 COO로 근무했다. 또한, 의료 기술 및 생명공학 분야의 스타트업에서 임원직을 맡았고, 월스트리트의 매수 및 매도 기업에서 이사직을 역임했다. 그는 현재 Acorai와 Scandinavian Real Heart의 이사이기도 하다. 

Syntach는 규제 및 품질 부문 부사장이라는 전략적 역할을 위해 선임 리더로 Canse lIsikli를 영입했다. Canse lIsikli는 의료기기의 연구개발(R&D) 및 RA/Q에서 15년 동안 경험을 쌓았다. Syntach에 합류하기 전에는 Occlutech Group의 연구개발 부문 부사장으로 10건 이상의 III급 의료기기의 개발 및 등록을 관리했다. 그녀는 또한 Prem R&D Consulting과 CERES Healthcare Technologies를 설립했다. 

이사회 회장 Tor Peters는 "자사의 목표는 심부전 환자를 치료하는 방식에 일대 혁명을 일으키는 한편, 이와 같은 치료법을 세계적인 규모로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이라며 "자사는 환상적인 팀을 구성했으며, 전 세계 심장학 및 심장 수술 커뮤니티는 물론 EIC의 큰 지원을 받은 만큼 자사의 미래에 대해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웨덴 룬드에 위치하는 Syntach AB는 여러 학술 연구 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승모판 중재 시스템을 비롯해 혁신적인 심장 보조 시스템까지 개발한다. Syntach는 룬드대학 임상과학 및 임상생리학부(Department for Clinical Sciences and Clinical Physiology)의 Cardiac MR Group과 협력한다. 룬드대학 학술팀은 심장 기능 연구 분야를 개척해왔다.

로고 - //mma.prnasia.com/media2/1712747/Syntach_Logo.jpg?p=medium60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