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시흥시] 제30회 물왕예술제 “시흥답다”, 2023년 경기 지역 대표 예술제로 선정 쾌거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10/04 [09: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제30회 물왕예술제(주최 시흥시, 주관 시흥예총)가 경기도가 선정하는 「2023년도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3년도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은 경기도가 2023년에 개최되는 시·군 공연예술제 중 최근 3년 간 개최 실적이 있는 예술제와 지역을 거점으로, 특정한 기획 의도를 갖는 대규모 공연 예술제를 선정해 지원하는 제도다.

 

오는 2023년 30주년을 맞이하는 <물왕예술제>는 행사 내용과 규모, 파급 효과 등 평가지표를 충족해 경기 지역 대표 예술제에 선정돼, 3천4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지난 1993년부터 매년 5월에 열리는 <물왕예술제>는 시흥시를 대표하는 공연 예술제로, 시흥시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욕구충족과 시흥시의 문화예술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오는 2023년에는 ‘시흥답다’라는 주제로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물왕예술제가 30주년을 앞두고 경기도 지역을 대표하는 예술제로 선정돼 더욱 의미 있는 결과”라며 “물왕예술제가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 예술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예술인 활동을 위한 지원 강화에 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