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저신용자 낮은신용등급 아파트추가담보대출 한도 직장인,개인사업자 조건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11/05 [14:0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저신용자 낮은신용등급 아파트추가담보대출 한도 직장인,개인사업자 조건  ©



[더데일리뉴스]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을 누르자 2금융권으로 이동하는 풍선효과가 뚜렷이 나타나면서, 금융당국은 오는 11일 가계부채 점검 회의를 열고 추가 규제에 나설 예정이다.

 

정부는 2금융권도 은행권과 같이 연간 가계대출 증가 목표치를 제출토록 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시중은행에 이어 2금융권도 가계대출 제한 조치에 들어갈 예정이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협.새마을금고등 2금융권도 다주택자에 대한 주택담보대을 중단한다. 생활안정자금 목적의 주담대 한도는 1억원으로 제한한다.

 

 시중은행의 소득증빙관련 총부채상환비율 스트레스 DSR규제가 적용되면서 신용부채가 많은 경우 주택담보대출 LTV한도가 남아 있어도 소득증빙 관련 DSR비율이 충족이 되어야 추가적인 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신용대출관련 부채가 많은 경우 DSR비율 부족으로 인해 추가적인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어려운 경우가 늘고 있다. 최근 가계부채비율이 높아지면서 시중은행 심사기준인 신용점수, 소득증빙관련 DSR 기준을 강화 하고 있다.  

 

과도한 각종신용대출 이용은 신용점수를 낮아지게 하는 주요 원인이 된다. 또한, 잦은 연체는 신용점수를 크게 낮아지게 만들기 때문에, 각종 대출 이용이 중지되게 된다.  

 

 신용점수가 낮아서 시중은행 1금융권에서 거절된 경우, 주택을 담보로 저신용자 전용상품을 이용해 볼수 있다. 총부채상환비율 DSR규제가 적용이 되지 않는 후순위금융권 대출의 경우 낮은 신용등급,다중채무자도 심사기준 LTV 한도 내에서 주택 또는 아파트를 담보로 추가대출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  

 

이러한 후순위추가담보대출을 이용하여 신용관련 각종부채를 정리하게 되면, 신용점수 회복과 이자 부담을 줄여 볼수 있다.

 

하지만, 후순위 금융권 역시 각금융기관 마다 심사기준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관련 정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주택담보추가대출 금리비교 전문 위드비즈론 관계자는 “ 비교적 낮은신용등급과 다중채무자도 이용할수 있는 후순위금융권도 각각 다른 심사기준을 적용하기 때문에 사전에 심사조건을 확인해야 하며” 또한 “기존에 사용중인 주택담보대출 금액, 이용자의 신용상태, 부채금액, 소득증빙자료등 이용자의 현재 상황과 맞는 후순위 전문금융사를 선택해야 보다 승인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관련 심사정보를 일반인들이 확인해 보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 전문용어와 금융사마다 다른 심사기준등 으로 인해 쉽게 정보에 접근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우 관련 금융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 위드비즈론은 홈페이지에서 후순위전용 금융사의 심사조건과 이용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해 볼수 있으며, 금융전문가와 비대면 1:1 무료상담 이용도 가능하다.

 

 후순위주택담보대출 한도,금리비교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무료상담을 받아 볼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국내 최대 규모 ‘자율주행 리빙랩’ 첫 삽…2026년 준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