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실비보험 환급 사이트 활용해서 남자 의료실비보험 및 여자 의료실비보험 보험료 확인해보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9/09 [10:0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실비보험 환급 사이트 활용해서 남자 의료실비보험 및 여자 의료실비보험 보험료 확인해보기  ©



[더데일리뉴스] 병원 진료와 약 처방에는 여러 가지의 비용이 발생한다. 국가 지원을 받는 급여 진료는 환자의 부담을 줄이는 반면, 비급여 진료의 경우 환자가 부담해야 할 금액이 크게 늘어난다. 특히, 비급여 진료나 특정 약에 대한 비용은 환자가 전액을 지불해야 하는 구조다. 이러한 상황에 대비해 실손보험 같은 보험 상품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시장에서 제공되는 실손보험은 여러 종류가 존재한다. 겉보기에는 대부분의 실손보험 상품들이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상품별 세부 사항을 확인하고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장 범위나 한도가 유사해 보일지라도, 각 보험사의 지급 비율이나 보험료는 상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각 상품의 세부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id=asdf73)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환자의 건강 상태, 병원의 종류, 치료 방법 등도 중요한 요소다. 일부 병원이나 특정 치료 방식은 보험 혜택을 받기 어려울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보험 가입 전에 본인의 상황과 요구에 맞는 보험 상품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실손보험은 주계약과 추가적인 특약으로 나뉘어 설계될 수 있다. 주계약에서는 급여 항목에서 20%를 제외한 나머지 비용을 연간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이때 환자가 직접 부담해야 하는 20%는 본인이 지불해야 하는 금액이다. 통원 치료의 경우에는 20만 원 한도가 별도로 적용된다. 비급여 항목은 추가 특약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이 중 일부 특약은 주계약과 비슷한 범위로 지원이 이루어진다. 다만, 비급여 통원 치료는 연간 100회로 제한된다.

 

또 다른 특약에서는 본인 부담의 영상 진단, 주사료, 도수 치료 등에 대한 보장이 포함된다. 도수 치료의 경우, 체외 충격파나 증식 요법 같은 여러 방식이 있으며, 각 치료당 3만 원 또는 치료비의 30% 중 더 큰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치료 이외에도 약제비나 재료비 등이 포함되며, 연간 350만 원 한도 내에서 10회의 치료 후 효과를 평가하여 최대 50회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실손보험의 구체적인 조건은 각 상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고, 해당 상품의 세부 사항을 꼼꼼히 검토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기 공명 영상에는 MRI, MRA 등 여러 방식이 포함되며, 그 과정에서 필요한 조영제와 판독 비용도 보장에 포함된다. 보장 금액은 다른 치료 항목들과 유사하며, 연간 한도는 300만 원, 주사료는 연간 250만 원 한도와 50회 제한이 적용된다. 비급여 치료비를 청구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이는 4세대 실손보험이 3년의 유예 기간을 거쳐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실손보험은 1년 주기로 갱신되거나 5년마다 재가입하게 된다. 이때 갱신 시점에서 보험료가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 특히 비급여 치료비를 자주 청구하면 보험료가 인상될 위험이 있지만, 청구를 하지 않으면 갱신 시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급여 항목에서 1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청구할 경우에는 기존 보험료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

 

무사고 할인 제도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2년간 비급여 보장을 청구하지 않은 경우, 급여 및 비급여 보장에 대해 일정 비율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혜택들을 적절히 이용해 실손보험을 준비하면, 노후를 대비한 보험료 부담을 조정할 수 있다. 이는 단기적인 보장만을 목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장기적으로 계약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실손보험의 관련 정보는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id=asdf73)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거쳐 주계약 및 특약 내용을 완전히 파악한 후,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상품 중에서 본인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를 통해 보험 보장 내용과 비용에서 가장 만족할 만한 상품을 고를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남극 세종·장보고과학기지 월동 연구대 발대식…기후변화 등 연구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