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글로벌이슈
Astronergy, SNEC PV Power 엑스포서 '2024 PVEL 최고 기업상' 수상
PR Newswire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14 [17: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상하이 2024년 6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 상하이에서 개막한 SNEC PV Power 엑스포 첫날 Astronergy가 '2024 PVEL 최고 기업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Astronergy가 이 상을 수상한 건 올해로 8번째다. Kiwa PVEL이 평가한 최신 '태양광(PV) 모듈 신뢰성 스코어카드(PV Module Reliability Scorecard)에 근거해 수상자를 결정하는 이 상을 받음으로써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Astronergy의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Kiwa PVEL(PV Evolution Labs)은 PV 모듈 성능 테스트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선도 기업이다. 데이터 기반 PV 조달 및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PVEL의 PV 모듈 신뢰성 테스트 및 벤치마킹 방식은 지난 10년 이상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아왔다. PVEL의 '제품 인증 프로그램(PQP)'은 PV 모듈의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을 위한 '금융지원 타당성(bankability)'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된 실험실 및 현장 테스트의 포괄적인 프로토콜로 간주된다. PQP의 주요 결과물인 'PV 모듈 신뢰성 스코어카드'는 업계에 PV 모듈의 장기적인 신뢰성과 성능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의 'PV 모듈 신뢰성 스코어카드'는 열 순환, 습열, 기계적 스트레스 시퀀스, 우박 스트레스 시퀀스, PID, LID, LETID, PAN 성능 등 '최고 성능' 선정 기준에 따라 몇 가지 엄격한 테스트를 중점적으로 실시해 얻은 점수를 종합한 결과다. 이러한 다양한 테스트는 모듈이 최고 수준의 품질과 내구성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준다.

특히 올해 테스트에서 Atronergy의 모듈 제품 중 11개 제품이 '최고 성능' 등급을 획득했다. 이 모듈들은 모두 ASTRO N n형 TOPCon PV 모듈이다. Astronergy는 '2024 PVEL 최고 기업' 수상일과 같은 날인 6월 13일 RETC(신재생에너지시험센터)의 'PV 모듈 지수(PV Module Index)'에서 '2024 종합 최고 성과 기업(Overall Highest Achiever)'으로 선정됐다..

Jack Zhou Astronergy 글로벌 제품 관리 책임자는 "'2024 PVEL 최고 기업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연구개발(R&D)에 대한 헌신적 노력을 통해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만들어 낸 결과"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PV 기술 발전에 전력을 다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뛰어난 효율성과 신뢰성을 갖춘 최고 품질의 PV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stronergy는 n형 TOPCon PV 모듈의 선구자로서 2024년에 전지 기술을 TOPCon 3.0에서 TOPCon 4.0으로 업그레이드하고, PV 업계 최초로 대량 생산을 통해 PERC에서 TOPCon 기술로 전환에 성공했다. ZBB, TF, 고밀도 캡슐화 기술, 비파괴 절단 같은 첨단 기술을 활용해 n형 TOPCon 모듈 제품이 변환 효율과 발전량은 높이되 시스템 비용은 낮출 수 있게 만들려고 애쓰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광주광역시] “비온 뒤 약수터 물 주의하세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