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동안형 얼굴이 트렌드… 얼굴 나이 15년 전으로 되돌리는 회귀법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05 [10: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동안형 얼굴이 트렌드… 얼굴 나이 15년 전으로 되돌리는 회귀법  ©



[더데일리뉴스] 최근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두 주인공이 각각 20대, 30대의 나이지만 10대 역할을 위화감 없이 소화해 화제가 되고 있다. 15년 전으로 회귀한 듯한 동안 얼굴을 가지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

 

동안의 조건은 여러 가지다. 피부가 탱탱하고 탄력 있으며 눈이 동그랗고 도톰한 애굣살까지 있다면 원래 나이보다 어려 보일 확률이 높다. 특히 얼굴의 상하 길이가 짧은 아기에 가까운 얼굴일수록 동안이다. 중안면부 길이도 중요하다. 중안면부가 길수록 노안처럼 보이기 쉽기 때문이다.

 

어려보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중안면부 길이를 줄일 수 있는 화장법도 여러 SNS 채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라인을 가로로 길게 그리고, 눈 밑 애굣살을 강조해 눈의 크기를 확장하면 상대적으로 중안면부가 짧아 보인다. 립펜슬로 윗 입술 두께를 확장하고 코 끝과 앞볼에 하이라이트를 주면 볼륨감이 살아나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화장만으로 중안면부 길이를 커버하는 데 한계가 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얼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때문이다. 자연스럽게 앞볼 볼륨과 눈 밑이 꺼져 그늘이 생긴다. 눈 윗부분부터 살이 늘어지면서 팔자주름, 볼까지 쳐져 중안면부가 더욱 길어 보이고 어두운 인상이 된다.  

 

이때 중안면부 리프팅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엔도타인을 이용한 리프팅으로 피부 근막층을 포함한 중안면부 전체 조직을 당겨 단단하게 고정하면 눈 밑과 같은 중안면부는 물론, 얼굴의 전체적인 노화를 개선할 수 있다.

 

피부 표면만 당겨 주는 리프팅 시술은 근본적인 피부 처짐 현상을 해결하기 어렵다. 더 크고 긴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중안면부 거상술을 고려하는 것도 좋다. 중안면부 거상술은 하안검 수술을 할 때와 같은 눈 밑 속눈썹 라인에 작은 절개창을 내어 중안면부에 있는 전체적인 연부조직을 뼈와 분리시킨 후 엔도타인으로 연부 조직 전체를 올려주는 수술이다. 자연스럽게 늘어진 중안면부의 모든 조직을 원래 위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피부 처짐을 개선하고 동안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과 이미지를 생각해 피부 절제 정도를 조정해야 한다”라며 “전문의와 함께 개인의 피부 특징, 뼈 구조, 얼굴 근육까지 세세하게 고려해 수술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경기도의회] 전국 최초 인공지능 기본조례안 경기도의회에서 시작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