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예천군] “2024 Y-FARM Expo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 지역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귀농 귀촌 정보 제공 -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4/19 [10:1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예천군은 4월 19일부터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년 Y-Farm Expo 귀농귀촌 청년창업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농업 관련 기관, 농업인 단체, 기업 등이 함께하며, 예천군은 홍보 부스를 통해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과 청년들에게 정책상담을 제공하고 예천군 농·특산물을 홍보한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 설명과 다가오는 예천군 활축제(5.3~5.6)와 현대양궁월드컵(5.21~5.26)을 홍보하여 도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권용준 농정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시민들에게 예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여러 행사들을 알려 도시민들이 예천에 귀농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귀농·귀촌인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 개발과 지원책을 마련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농업창업자금 융자지원 ▲영농 정착지원,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운영, ▲귀농인의 집 운영 등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경기도] “민생회복 렛츠고!”… 축제도 즐기고, 경기도 살리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