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질병보험 비교사이트 활용하여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보험 보장 가능할까?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31 [10: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질병보험 비교사이트 활용하여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보험 보장 가능할까?  ©



[더데일리뉴스] 종합보험은 암, 뇌질환, 심장질환과 같은 중증질환에 대한 진단비에서부터 사망, 후유장해, 상해에 관련한 보장내용, 고액이 들어갈 수 있는 각종 질병 수술비나 입원비 등의 담보들을 하나에서 설계하고 가입할 수 있는 보장상품이다. 상품에 따라서 운전자보장이 구성 가능하기도 하다. 단, 실비가 2018년 이후 단독형으로 가입하도록 하게 됨에 따라서, 현재는 해당 상품에 실비의 내용을 구성할 수는  없다.

 

다이렉트 3대질병보험 하나로 다양한 내용의 구성을 할 수 있다면, 여러 개의 단독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에 비하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청구나 납입 등을 하나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신이 의도하지 않은 중복가입에 대해서도 피할 수 있다. 여러 상품을 통해 보장을 구성하면, 같은 내용을 중복으로 가입하게 될 수 있지만, 하나로 준비하면 이런 것을 피할 수 있어서 낭비가 줄어들 수 있다.

 

다만 하나의 상품에 구성 가능한 내용이 여러 개이며, 상품마다의 특성도 다양하다는 점에서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에서 메리츠화재 3대질병보장보험, 행복한 실버 NH3대질병보험 등의 상품을 확인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권장된다.

 

계약할 때는 메리츠 3대질병보장보험, 농협 3대질병보험 등 상품 종류와, 본인이 어떤 유형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갱신형, 비갱신형의 선택에 따라 납입기간, 보험료 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비교해 보고 선택하면 좋다. 갱신형은 보험료가 계약기간 중 변경될 수 있지만, 비갱신형은 변경이 발생하지 않는다. 그리고 갱신형은 납입을 보장만료 시점까지 해야 하지만, 비갱신형은 납입을 보장만료보다 더 이르게 마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단, 초반 보험료의 비교를 해보면 갱신형이 비갱신형보다는 높은 것에 해당하니 어떤 것이 자신의 상황에서 더 적합한지 확인해 보고 선택해야 한다. 환급금의 설정에 따른 유형 차이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순수보장형이면 보장을 위해 필요한 보험료만 납입을 하게 되고, 해지나 만기 시점에서 환급금을 따로 받을 수는 없다. 만기환급형이면 보장을 비롯해 환급금 적립을 위한 보험료까지 더해서 납입을 하게 되며, 만기나 해지 시점에 환급금을 수령할 수 있다. 그래서 순수보장형은 만기환급형에 비해서 낮은 보험료로 책정이 되는 특징이 있다.

 

메리츠 간편한3대질병보험, 메리츠화재 3대질병보험 등의 종합보험에서 가입할 수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암이 발생해서 필요할 수 있는 각종 비용의 대비가 가능한 암진단비가 있다. 암진단비는 말 그대로 암의 진단을 보장하는 것으로, 실비에서 의료비 지출을 보장하는 것과는 다르다. 암진단비는 암의 진단 시에 청구해서 가입한 한도대로 보장이 된다. 하지만 실비는 병원비를 지출한 것만큼 자기부담금을 제외해서 보장받을 수 있게 된다. 그래서 병원비가 아니면 대처할 수 없는데, 암이 발생하게 되면 경제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어 생활비가 필요해질 수 있다. 이것에는 암진단비의 수령을 통해 대처가 가능하다.

 

 

단, 암진단비는 암의 종류, 그리고 각 종류별로 보장받을 수 있는 한도 등이 상품마다 다를 수도 있는 점에서, 정확하게 이 부분을 확인해서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한편 뇌경색 뇌혈관질환보험, 뇌졸중 뇌혈관질환보험, 허혈성 뇌혈관질환보험, 뇌혈관질환 건강보험 등 3대질병 전용보험 상품을 통해서는 뇌질환과 심장질환 역시도 관련 진단비 담보를 통해 대비할 수 있다. 그런데 3대질병 보장보험에서 이들을 보장하는 특약을 보면, 3대 질병 진단비 보험 각각에서 보장 가능한 범위가 다를 수 있어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심장질환 진단비 특약에서는 급성심근경색, 허혈성심장질환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둘 중 보장하는 질병 범위는 허혈성심장질환이 더 넓은 것에 속한다. 뇌질환 진단비 특약에서는 뇌혈관질환의 범위가 뇌졸중, 뇌출혈 담보보다 더 넓은 것이다. 고액의 의료비가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수술비는, 수술비 특약의 가입을 통해 대비할 수 있다. 여기서는 상품별로 다를 수 있는 질병의 구분 기준을 확인해서 선택할 수 있다. 1~5종으로 질병의 종류를 구분하는 경우도 있으며, 7대, 14대 등 n대로 질병의 종류를 구분하기도 한다. 여기서는 자신의 가족력이나 질병 이력 등을 고려해서 필요한 내용이 갖춰진 것으로 선택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로 뇌혈관질환보험 정보,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보험 추천 상품들의 뇌혈관질환 보험진단금, 뇌출혈 뇌혈관질환보험, 뇌혈관허열성심장질환진단금보장보험 등의 약관을 비교해서 어떤 것이 자신에게 맞는지 알아볼 수 있으며, 뇌혈관질환 MRI 검사 건강 보험 적용 여부와 3대질병 보험료 견적비교로 경제적 상황에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