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숨은보험 찾기 조회 서비스로 내보험조회 하고 내보험분석하여 내보험금조회하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30 [10: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숨은보험 찾기 조회 서비스로 내보험조회 하고 내보험분석하여 내보험금조회하기   ©



[더데일리뉴스] 사람은 미래의 일을 정확하게 예견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상해 등으로 병원비를 지출하기도 하고, 줄곧 이어오던 경제활동이 중단되는 일을 겪기도 한다. 이럴 때 필요한 비용은 정기적으로 보험료를 납입하고 계약을 유지함으로써 필요할 때 청구하고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을 준비함으로써 대비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보험을 준비해 둔 경우라면 자신의 상황에서 필요한 내용이 제대로 구성돼 있는지, 보험료가 적합한지 등을 점검할 필요성도 있다.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는데도 청구하지 않아서 이것이 방치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내 보험을 점검하는 것은 물론, 방치된 보험금은 없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이는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banalysis)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본인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등과 같은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를 해 보면, 자신이 가입한 상품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입된보험확인과 개인보험확인이 가능하며, 자신이 가입한 보장내용 그리고 수령하지 못한 휴면보험금찾기로 보험금 등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현재 가입된보험조회, 내가가입한보험조회로 자신이 납입하고 있는 보험료 수준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물론 보험가입 시 보장분석과 보험견적, 상품 정보를 확인해 보는 절차는 각 상품 홈페이지에서도 진행할 수 있지만, 여러 개를 보험보장분석 및 확인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시간도 오래 걸리고 절차도 복잡해진다는 한계가 있다. 그보다는 하나의 사이트를 통해서 한 번에 숨은보험찾기, 보험비교 및 확인하는 것이 더욱 간편하다.

 

자신이 보험설계해서 갖고 있는 상품에서 암진단비를 구성한 경우라면, 이것의 보장범위, 한도 등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암진단비는 정액보장방식으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암 진단 시에 청구가 가능하며 계약한 한도대로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비가 발생하는 것에 무관하다. 그래서 이것을 수령하게 되면 다양한 범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암으로 경제활동이 어려워지는 것에 대처할 수 있다.

 

여기서의 보장한도는, 상품에서 설정하는 최고 한도 안에서 가입하는 사람이 선택할 수 있다. 설정한 보장한도에 따라 각 암의 종류별로 다른 한도의 보장을 받게 될 수 있는데, 소액암 또는 유사암 진단 시는 일반암보다 낮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런데 경우에 따라서는 유사암이나 소액암도 일반암과 비슷한 수준으로 한도가 책정돼 있을 수도 있다. 개인이 고액암에 대한 집중 보장이 필요한 경우라면, 따로 고액암 특약을 준비해서 일반암보다 높은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게 가입할 수도 있다.

 

본인이 설정한 암진단비의 보장한도를 점검해 봤을 때, 이것이 부족한 수준이라고  생각될 수도 있다. 이럴 때는 추가적으로 암진단비에 가입해서 한도를 높일 수도 있다. 이와 반대로 보험료 부담이 될 정도로 한도가 높은 수준이라면, 이를 낮춰 가입함으로써 계약을 유지할 수도 있다. 자신이 가입한 상품에서 뇌질환이나 심장질환 진단비를 보장하는 담보는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뇌질환을 보장하는 담보 중에는 뇌혈관질환, 뇌출혈, 뇌졸중 진단비 등과 같은 특약이 있을 수 있는데, 범위가 넓은 담보를 고려한다면 뇌혈관질환 진단비를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보험료를 낮추길 원한다면 그보다 범위가 좁은 뇌졸중이나 뇌출혈 진단비에 가입할 수 있다. 심장질환을 보장하는 담보에는 급성심근경색, 허혈성심장질환 등의 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범위가 넓은 것을 고려하면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에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를 낮추고자 한다면 급성심근경색 진단비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한 상품에 대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설정이 어떻게 돼 있는지도 확인해 두면, 보장이 언제 개시되는지 알 수 있다. 면책기간이 설정돼 있는 경우에는 이 기간으로 설정됐을 시점에 청구하면 보장을 받지 못한다. 감액기간이 설정돼 있는 경우에 청구를 하면, 보험금이 일부 감액된 것으로 지급된다. 그런데 가입 연령별로 면책 및 감액기간이 따로 존재하지 않기도 하다. 그리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구체적인 기간 설정이나 범위에 대해서도 상품마다 다를 수 있어 본인의 상품 약관에서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내보험찾기를 통해 자신이 가입한 정보, 그리고 내보험금, 보험료 등을 알아보는 내보험분석 및 내보험조회 과정을거치는 것은, 추후 필요할 때 제대로 보장받고 개인별 경제상황에 적합한 상품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banalysis)에서 다이렉트보험의 보험료산출방법과 보험분석, 보험상담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보험컨설팅을 진행해 보험추천, 보험금조회, 보험확인해 보고 합리적인 상품이 되도록 대비할 것이 권장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