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주한에스토니아대사 접견, 기업유치 논의
- 기업유치와 스타트업 환경 개선에 대한 논의
- 향후 도시간 활발한 경제분야 교류 협의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8/09 [14:1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8일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고양시를방문한 스텐 슈베데 주한 에스토니아대사와 고양시장이 면담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 시장과 스텐 슈베데 대사는 기업유치와 스타트업 환경 노하우를 공유하고 활발한 경제분야 교류를 약속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에 관심을 갖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로 대화를 시작하여 “민선8기는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해 기업 유치 확대를 주요 정책방향으로 삼고 있는 바, 에스토니아의 10대 유니콘 기업 중 5개정도가 고양시로 오시면 어떻겠느냐”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대화를 이끌었다.

 

이후,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에스토니아의 기업 육성방식,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나아가 IT와 전자정부 프로그램의 성공적 실현에 있어서 노인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포용정책 등에 관한 진지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스텐 슈베데 대사는 “평소에도 고양시에 관심이 많았다”며 에스토니아의 선진분야인 기업유치와 디지털환경조성 분야에 대한 고양시의 구체적인 관심에감사를 표했다.

 

또한 “더 많은 정보를 교류하고, 비즈니스 사절단 파견 등으로 실질적인 기업 간 교류가 일어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며 지속적 교류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더불어 에스토니아의 수도 탈린시(市)와 고양시의 전시산업 분야 교류에고양시 킨텍스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더욱 실질적인 교류를 위해 상호 방문의 기회를 마련하고 깊이 있는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