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자영업자,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 후순위담보 이용 금융기관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5/25 [16:5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지영업자,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 후순위담보 이용 금융기관  ©



 [더데일리뉴스] 주택담보대출 규제완화의 대상이 무주택자에 집중되면서, 기존 주택소유자들의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용은 기존과 동일한 규제가 적용되고 있다.

 

현재 기존 주택을 담보로 이용할수 있는 담보대출은 LTV 비율은 기존 규정과 동일하게 투기과열지구 LTV 한도 40% 이내,  조정대상지역 LTV 한도 50% 이내로 제한된다.   또한 총부채상환비율 DSR 기준을 적용하기 때문에 소득자료가 적게 나오거나 , 신용대출관련 부채가 많은 경우 이용가능 한도가 줄어들어 시중은행 문턱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다.
 
다만 정부가 은행권의 DSR 규제를 강화하면서도 제2,3금융권엔 규제 잣대를 들이대지 않아  대출 수요가 이동하는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업체에 의하면, “ 최근 주택담보추가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등 추가한도 문의 사례가 크게 늘고 있으며, 내수경제 침체로 인한 사업자, 자영업자들의 자금난이 악화되어 운영자금 확보가 필요하지만 , 현실적으로는 규제로 인해 시중은행 이용에 어려움이 있다.“ 라고 전한다.

 
 아파트담보대출의 경우 정부의 각종 규제로 지역별 일정비율 LTV 한도 이상으로 이용 하기가 어렵지만, 사업자금 용도의 경우 ,제2,3금융권을 통해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추가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 이렇게, 규제가 있는 경우, 시중은행외에 후순위전용 금융사등으로 시야를 넓힘으로써 다양한 자금용도의 추가한도를 이용 할수 있다.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위드비즈론 관계자는 " 개인사업자금 용도 ,P2P대출의 경우 규제와 상관없이 아파트시세의 85% ~95%까지 후순위 추가 한도이용이 가능하지만,  후순위전문 금융사별로 자격요건, 한도, 금리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금융전문가와 충분한 상담과 정보를 확인하여 개인의 자격요건에 맞는 금융사를 선택해야 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주택담보추가대출 관련 정보와 추가한도, 금리, 심사기준등은 후순위추가담보한도 전문 비교 사이트 위드비즈론 홈페이지(www.위드비즈론.com ) 에서 확인 할수 있으며, 전화(1644-5180)로 전문상담사와 1대1 비대면 무료 상담도 이용 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평택시] 평택시,‘제1회 경기 푸드 박람회’슈퍼오닝 홍보관 운영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