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충주시] ‘천지인 노을 숲’ 조성사업 순조
- 속도감, 전문성 두 마리 토끼 잡기 위해 조경, 건축 분리 설계 추진 -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5/20 [12: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충주는 낭만품격도시 충주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천지인 노을 숲(사업명 천지인 삼태극 풍수휴양촌) 조성사업의 내년 착공을 목표로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총사업비 100억 원이 투입되는 천지인 노을 숲 조성을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분리 설계를추진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천지인 노을 숲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수립한 ‘중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 계획’의 일환으로 동량면 조동근린공원 일원에 도입되는 체류형 관광지이다.

 

노을 숲에는 충주시 삼등산(천등산, 지등산, 인등산) 풍수와 남한강 노을 명소에 착안한 이색 노을 전망대와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고급숙박시설, 숲 체험시설 등 특색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을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7월 천지인 노을 숲 조성사업에 대한 기본계획 용역 보고를 마치고 하반기 건설기술 심의, 공공건축심의 등 공사에 필요한 사전절차를착실히 수행해왔다.

 

특히,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과 분야별 전문성 확보를 위해 건축과 조경을 나눠 공공건축 설계 공모와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PQ)를 각각 진행했다.

 

지난 3월 시작한 천지인 노을 숲 건축설계 공모에는 전국에서 8개 전문업체가 응모했으며, 시는 전문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오는6월 29일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공공건축 설계 공모는 공공건축물이 갖춰야 할 공익성, 예술성, 안전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 자격을 갖춘 전문업체가 참여하는 업체선정 방식으로공모전에서 1위를 한 업체가 설계를 맡게 된다.

 

또한 조경 설계는 설계에 참여할 회사의 재정건전성, 공사 경험, 참여하는기술인들의 실력 등을 종합평가한 점수와입찰가격 점수를 종합해 최적업체를 선정하는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PQ)를 통해 업체를 선정했다.

 

시는 선정된 업체들을 통해 구체적인 설계를 모두 완성하고 내년 초에는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김두환 충주시 권한대행은 “천지인 노을 숲 조성은 그동안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데 그쳤던 충주호 관광을 보다 능동적이고 입체적인 콘텐츠로 디자인할 기회”라며 “지역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조성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