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부동산*건설
[익산시] 익산시 평화지구 LH 아파트 6월말 분양
- LH와 분양가 협의 완료, 800만원대 분양 예정 -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5/19 [14: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익산시 평화지구 LH 아파트 6월말 분양 (조감도)     ©익산시

 

[더데일리뉴스] 익산시가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평화지구 LH 아파트의 분양가를 3.3㎡ 당 800만원대로 금년 6월말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초 사업시행자인 LH는 3월말부터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었으나, 익산시는 다소 일정이 지연되더라도 서민들의 주거 안정에 염두를 두고 분양가를 결정하도록 요구해왔다.

 

최근 건축 자재 가격 급등 및 LH 개혁 추진 등 악재에도 불구하고, 시는 정치권과 협력을 통해 LH와 지속 협의해 800만원대의 분양가를 이끌어 냈다.

 

최종 분양가는 6월 중 LH의 분양가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800만원 중후반 수준이 될 것이라고 익산시는 설명했다.

 

이어서 6월 말 원주민 우선 공급 공고를 시작으로 7월에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견본주택은 익산경찰서 뒤편에 위치해 있다.

 

평화지구 LH 아파트는 총 1,382세대 규모로 분양 1,094세대(전용면적 84㎡), 임대 288세대(전용면적 39㎡, 59㎡)이며, 2024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이번 일을 계기로 시에서 구상하는 대형 공공개발사업에 LH가 참여하는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으며, 구체적 성과 도출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분양가 결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대승적으로 협력해주신 LH와 정치권에 감사드린다”며 “평화지구 아파트 공급을 통해 침체된 구도심이 활기를 되찾아 우리시 인구 유출 방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 신안 증도에 15ha 미세먼지 차단숲 준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