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투기과열지역 아파트추가담보대출 P2P대출 한도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5/19 [10:5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투기과열지역 아파트추가담보대출 P2P대출 한도  ©



[더데일리뉴스] 규제지역에서 생애최초 무주택자의 내집마련 LTV규제는 완화 됐지만, 실질적으로 총부채상환비율 DSR관련 규제는 그대로 적용이 되면서, 소득이 부족한 일부 서민의 경우 완화된 LTV 혜택을 누리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인다.
 
부동산 규제완화를 검토하고 있지만 금리 상승과 집값 상승으로 인한 가계부채의 심각성으로 인해 좀더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재 규제지역인 투기과열지역, 조정대상지역의 경우 주택 또는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이용할수 있는 LTV한도 비율이 각각 40% , 50% 이내로 제한되어 있다. 또한 소득증빙에 관한 총부채상환비율 DSR규정도 강화 되어 시중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더욱 제한적이다. 

 

 

이러한 규제지역에서 주택담보한도 이용이 어렵게 되면서 일반 서민들의 생활안정자금, 자영업자의 사업운영자금등 자금난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자영업 , 사업자의 경우 정부의 지원정책이 있지만 부족한 자금마련을 위해 2금융, 3금융권으로 주택담보대출 추가한도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규제지역 지정으로 인해 시중은행에서 추가적인 LTV 한도 이용이 어려운 경우 , 2금융권 , 3금융권 ,P2P등에서 자금용도에 따라서 추가담보대출을 이용해 볼수 있다.  특히 , 사업자금 용도의 경우 규제 LTV 한도의 적용을 받지 않기 때문에 시중은행보다 추가적으로 좀더 높은 아파트담보추가대출 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

 

하지만, 자금용도에 따라서 후순위추가한도를 운영하는 각금융사의 심사조건, 한도 , 금리등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심사기준과 자격요건을 확인해 봐야 한다. 
 
 후순위추가한도 비교 전문 위드비즈론은 주택, 아파트 후순위추가담보대출한도에 대한 각금융사의 자격요건과 심사기준, 이용가능한도, 금리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홈페이지(www.위드비즈론.com ) 또는 유선(1644-5180)으로 비대면 무료 상담을 이용 할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