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강원
[삼척시] 일상회복에 따른 관광사업 활성화 기대
- 2022년 삼척시 관광객 유치 여행업체 인센티브 지급
- 삼척관광, 모바일 스탬프투어 운영
- 산불피해복구기원&금강송향기 SNS 인증샷 이벤트 진행
- 「삼척에서 한 달 살기」 시범사업 운영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5/11 [17:5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삼척시가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일상회복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존에추진 중인 관광사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가 추진 중인 사업은 소규모 관광객 유치 여행업체 인센티브 지원, 모바일 스탬프투어, 산불피해복구기원&금강송향기 SNS 인증샷 이벤트, 삼척에서 한 달 살기 시범사업 등이다.

 

올해는 지원기준 인원을 소규모로 완화하여 2~4인 이상 내‧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삼척시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대상은「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여행업체 및 전국 초‧중‧고등학교 수학여행단으로 내국인은 4명, 외국인은 2명, 수학여행단은 20명 이상의 관광객이 참여해 관내 유‧무료 관광지, 체험프로그램, 음식점, 축제장 등을 이용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원받게 된다.

 

‘삼척관광 모바일 스탬프투어’ 서비스는 3개 코스로 운영하고있으며 참여자에게 지역특산품 또는 굿즈상품을 지급하고 있다. ▲BTS 추천 코스(맹방해변BTS 촬영지-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초곡 용굴촛대바위길-삼척항 대게거리)▲인생 사진 코스(삼척해변-쏠비치 광장-갈남항-덕산해변)▲근대 문화유산 코스(도계역 급수탑-천주교 성내동 성당-도경리역-하고사리역) 등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모든 장소를 방문하여 전자스탬프를 획득하고인증하면 된다. 매월 해당 코스를 완주한 관광객 40명과 여행 후기 작성자 10명 총 50명씩을선정해 1만5,000원 상당의 관광기념품을 지급한다. 단, 삼척시민과 중복 당첨자는 제외된다.

 

또한 울진·삼척 산불피해에 대한 복구 기원을 위해 5월까지 “산불피해복구기원&금강송향기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선착순 500명에게 5,000원권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삼척여행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삼척 관광지 내 자신이 나온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에 업로드한 후 삼척관광 공식 SNS에 DM으로 URL 전달하면 된다. 단, 중복 당첨자,부정 참여자, 삼척시 거주자는 참여가 제외된다.

 

오는 6월부터는 주요 관광지 홍보와 체류형 여행 활성화를 위해 「삼척에서 한 달 살기」사업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숙박비 1팀당 1박 최대 5만 원, 체험활동비 전체기간 기준 1인당 최대 8만 원 등 여행 기간, 인원에 따라 차등지급하며 팀당 최대 141만 원 한도 내 지원한다.

 

참가대상은 삼척시 외 타 시군구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39세 미만의 삼척여행에 관심이 많고 온라인 홍보 활동이 가능한 자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오는 5월 13일까지 제출서류를 지참하여 삼척시 관광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면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세가 확연히 꺾인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와 실외마스크 의무착용이 해제되면서 많은 여행객들이 시를 방문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