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인천시] 홍합양식 기술 개발 나섰다!
-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 9일‘홍합시험양식 사업 보고회’ 개최 -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5/11 [10:5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2년 홍합 시험양식사업 보고회 사진     ©인천시

 

[더데일리뉴스] 인천광역시는 지난 9일 수산기술지원센터에서 인천시 수산과와 수산자원연구소, 서해수산연구소, 옹진군 등 관계기관을 대상으로 ‘홍합 시험양식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산기술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옹진군 대청면 면허어장에서 홍합 시험양식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보고회에서 관계기관에 홍합 시험양식사업의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사업 추진상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홍합은 우리가 흔히 홍합이라고 알고 있는 진주 담치보다 약 5배 크기까지 성장이 가능하며 ‘참담치’라고도 불리는데, 육질이 두껍고 단단해요리 재료로 사용할 경우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영양물질도 풍부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양식기술이 개발되지 않아 전량을 자연에서채취하고 있다.

 

김율민 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소장은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에서는인천수산자원연구소의 협조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합양식 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업인의 소득원개발 및 소득 증대를 위해 다양한 품종을 대상으로 양식 기술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평택시] 평택시,‘제1회 경기 푸드 박람회’슈퍼오닝 홍보관 운영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