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책*신간
대한민국 1호 SNS작가 이창민, 주거 혁명 책 '열 평짜리 공간' 출간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3/02 [13:4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대한민국 1호 SNS작가 이창민, 주거 혁명 책 '열 평짜리 공간' 출간   ©



[더데일리뉴스] 대한민국 1호 SNS작가 이창민의 네 번째 책 <열 평짜리 공간>은 책 <병자>, <세상을 보는 안경, 세안>, <믿어줘서 고마워> 이후 약 4년 만의 신간 책으로서, SNS작가 이창민이 인터뷰가 아닌 새로운 분야 즉, 대한민국 주거 공간과 관련한 내용의 책을 집필하였다. 특히 대한민국 청년이자 작가로서 대한민국 주거와 공간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혁신을 표현한 책으로서, 세계 최초 주거보험 비롯한 주거 공간에 대한 새로운 힌트와 아이디어를 담아낸 책이다.

 

 주거 혁명 책 <열 평짜리 공간>의 특징은 첫 번째로 책에 저자가 글뿐만 아니라 직접 그림까지 그린 책으로서, 책에 들어가 있는 일러스트 그림들을 저자가 직접 정성과 노력으로 그림을 그린 것을 기반으로 더욱 책에 대한 관심과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두 번째로 대한민국 최초 나눔페이퍼 캠페인 책이다.

 

신간 <열 평짜리 공간>에 사단법인 끌림과 환경일보와 함께 나눔페이퍼 캠페인을 전하게 되었다. ‘나눔페이퍼 캠페인’은 나눔페이퍼(친환경 재생 용지)로 최저소득 취약계층의 폐지 수거 노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나눔을 함께하는 의미의 재생용지로 책 내지 전체가 구성되었으며, 공익 캠페인에도 동참한다.

 

 마지막 특징으로는 기존 전문가나 주거 관련 생각 또는 방법이 아닌 청년 작가가 본인의 고민과 생각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미래세대 비롯한 1인 가구들에 대한 고민과 문제 해결에 필요한 관점과 아이디어를 행정이 아닌 현장 경험이나 체감한 부분을 전하기 때문에 보다 공감과 가치가 있는 책이라 할 수 있다. 특히 2021 청년 정책 대토론에서 주거보험으로 서울연구원 우수 정책으로 선정된 주거보험을 처음 책으로 전하는 의미가 있는 책이라 할 수 있다. 주거보험 외에도 다양한 관점과 힌트 또는 주거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담긴 책이어서 주거 대혁명과 대전환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나 피드백이 있을 수 있는 책이다.

 

 SNS작가 이창민은 부산 출신으로, 과거 아웃사이더를 비롯해 여러 가지 어려움과 상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SNS와 책을 통해 본인의 직업과 분야를 창직하고서 SNS 미디어 1세대로서, 다양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 약 8년간 10,000명의 다양한 분야 SNS친구들과 소통 또는 인터뷰를 하였으며, 6,400명 소통 인터뷰 이후 국내 최고 기록 인증을 통해 국내 최고 기록을 가지고 있다.

 

 책 <병자>, <세상을 보는 안경 세안> 그리고 <믿어줘서 고마워>를 집필하였으며, 본인의 SNS작가로서 가치와 스토리펙 그리고 선한영향력을 통해 2016년 대한민국 인재상 청년일반부분을 비롯해 상을 10개 이상 수상을 했으며, 부산 KBS 아침마당, TVN 토론대첩, KTV 국민인터뷰 등... 방송에 출연했다.

 

본인의 어려움과 단점을 성장과 장점으로 이겨내고 발전하는 모습을 통해 현재는 청년, 청소년, 부모님들께 강연가, 홍보대사, 심사위원, 자문위원, 기자, 멘토, 코치, 퍼실리레이터, 디렉터, 이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ICT 분야 및 SNS 문화 관련 비영리 사단법인 SNS문화진흥원 이사장으로도 활동과 더불어 코로나 시대 상황에 맞물려 초보 유튜버 우바미(우리가 바꾸는 미래)로 본격 활동하고 있으며, 책에 대한 저자만의 리뷰와 책으로 전하지 못한 가치나 의미를 영상으로도 전할 예정이라고 한다.

 

 대한민국에 가장 심각하고 앞으로 해결하지 않으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주거 공간에 대한 혁명과 혁신을 꿈꾸는 책으로 청년 미래세대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역시 1인 가구 비롯한 주거 문제에 대한 심각한 고민과 고통이 있는 부분을 다룬 책으로서, 주거가 해결되어야 수많은 사회문제들이 해결되는데 그렇지 않고 주거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시대 발전이 더욱 가속화하다 보니 경제적인 문제와 맞물려 더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 문제들이 발생하게 되었다.

 

이번 책 열 평짜리 공간은 본질과 뿌리 즉, 2022년을 주거 대혁명과 대전환 원년의 해로서, 지금 주거 문제에 대한 관심과 해법을 이번 책을 통해 같이 목소리 내고 만들어보자는 이야기가 담겨 있는 책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평택시] 평택시,‘제1회 경기 푸드 박람회’슈퍼오닝 홍보관 운영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