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광주시] 광주시, 2021년 청소년 메타버스 축제 개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0/21 [17: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이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을 위한 가상현실 소통·화합의 장인‘2021년 광주시청소년 메타버스 축제’를 개최한다고21일 밝혔다.

 

오는30일 열리는 이번 축제는 메타버스 운영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활용해 가상증강현실(AR)에서 나만의 아바타로 다양한 청소년들이 공간제약 없이 자유롭게참여·교류하는 행사이다.또한,청소년들의 단순 참여가 아닌 청소년수련관자치기구 청소년들이TF팀을 구성해 광주시 명소6개소의 가상 맵에 상상력을 더해 직접 제작하고 축제를 진행하는 진정한 청소년 중심의 창의·문화·예술 축제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오는30일 오전11시부터 오후3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상현실 속▲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연주▲광주시6개 명소 맵(광주시청,청소년수련관,남한산성,청석공원,경안천습지생태공원,경기도자박물관)탐방 및 체험▲다양한 참여 이벤트(인증샷,보물찾기, OX퀴즈 등)가 마련돼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광주시 명소 맵 사전체험은 오는27일부터 가능하며 축제 참여는 구글플레이또는 앱스토어 접속 후 제페토(ZEPETO)앱을 설치한 후검색창에‘2021년 광주시 청소년 메타버스 축제’검색 후 원하는 맵에 입장하면 된다.

 

조기연 청소년수련관장은“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이번 축제를 직접 만들어 가는 청소년들을 보며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를선도하는 광주시 청소년들의 저력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소통하는 행사,다양한 청소년 활동개발에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jyouth.or.kr)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