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광명시] ‘안양천 가족놀이터’로 놀러 오세요!
- 안양천 둔치 환경친화적 가족놀이터 조성- 건강트랙, 점핑놀이터, 대근육놀이터, 바닥놀이터 등 만들어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0/20 [17: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광명시는 철산13단지 맞은편 안양천 둔치에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양천 가족놀이터’를 조성했다. 광명시

 

[더데일리뉴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철산13단지 맞은편 안양천 둔치에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양천 가족놀이터’를 조성해 지난 9일 개장했다고 20일 밝혔다.

 

가족놀이터는 1,340㎡ 면적으로 어린이들의 인라인, 자전거타기 등을 위한 건강트랙, 트램폴린과 거미줄타기를 할 수 있는 점핑놀이터, 어린이들의 대근육 발달을 위해 뛰어놀 수 있는 대근육놀이터, 가족들이 함께 놀이할 수 있는 바닥놀이터 등 4개의 체험형 놀이시설을 만들었다.

 

또한 시민 휴식을 위한 파고라, 의자 등 휴게공간을 만들고 놀이터 주변에 삼색버들, 느릅나무, 수크렁 등 수목을 식재하여 환경친화적인 놀이공간으로 조성했다.

 

광명시는 그동안 안양천에 자전거도로, 산책로, 초화원, 휴게쉼터 등을 조성하여 많은 시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여 올해 안양천 환경개선 사업으로 안양천 가족놀이터를 조성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가족단위로 안양천을 방문한 시민이 놀이터를 많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되며,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많은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