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원주시] 원주 채석단지 지정 관련 환경영향평가서 초안 공람
- 10월 18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주민 의견 수렴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0/18 [11: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원주시는 귀래면 귀래리 일원 ㈜경기개발의 원주 채석단지 지정과 관련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듣고자 10월 18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대한 공람을 시행한다.

 

원주시청 신속허가과 또는 문막읍·귀래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누구든 열람할 수 있으며, 환경영향평가 정보지원시스템(https://www.eiass.go.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의견이 있는 주민은 공람 기간 내에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앞서 원주시는 지난 4월 환경영향평가항목 등의 결정 내용 공개에 따른 주민 의견 청취를 거쳐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을 작성했다.

 

앞으로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고려해 공람 기간 전후 별도 일정을 정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환경영향평가서 본안을 작성할 예정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채석단지 지정은 시민의 삶에 밀접한 영향이 있는 사업인 만큼, 환경영향 저감 및 주민 안전을 위한 교통처리 대책, 지역의 환경보전 방안 등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