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바라던 바다, 촬영지가 어디인지 여행 한번 가볼까!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0/13 [18: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JTBC 바라던 바다 촬영지 강원도 고성 공현진 해수욕장 오마주펜션 전경= 오마주 펜션 홈페이지 캡쳐     ©


[더데일리뉴스] 매주 화요일 밤을 감성으로 달구던 JTBC ‘바라던 바다’가 막을 내렸다. 여운은 크게 남겼는데 정작 촬영지가 어디인지 시청자들의 궁금증 또한 커졌다.

 

JTBC 바라던 바다의 작품 취지는 감성을 더욱 자극했다. 바라던 바다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바닷가에 아주 특별한 라이브 바가 문을 연다. 저마다의 이유로 바다를 찾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음악과 요리를 선물하고, 씨클린(Sea-Clean), 제로웨이스트(Zero-Waste)로 지속 가능성을 더하는 힐링 예능이다.

 

SNS 에서는 이미 바다뷰에 취해, 출연진에 취해, 신비로운 감성에 취해 그 곳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로 들썩였다. 가보고 싶지만 그 곳이 어디인지 밝혀지지가 않아 속만 태우던 촬영지다. 바다가 보이는 예쁜 펜션은 강원도 고성의 작은 마을에 위치한 공현진 해수욕장 오마주 펜션 이다.

 

JTBC 바라던 바다는 경상북도 포항과 강원도 고성에서 촬영 했다. 포항 촬영지는 소문이 나있지만 강원도 촬영지는 정보가 많지 않다. 바라던 바다는 배우 이지아, 이동욱, 김고은을 비롯해 가수 윤종신, 온유, 이수현, 로제 등 12인 이상의 화려한 스타들이 출연 했다.

 

강원도 고성의 작은마을 공현진 해수욕장을 들어서면 마을 입구에 3층 목조주택 오마주 펜션이 보인다. 바라던 바다 촬영장소다. 입구부터 불어오는 맑고 깨끗한 바람은 감동의 시작을 알려온다. 눈앞에 보이는 바다와 함께 신선함과 평안함을 느낄 수 있다. 펜션 바로 앞이 바다다. 작고 조용한 마을은 그야말로 내가 바라던 바다. 입구 정면에서 바라보면 방파제가 보인다. 낚시하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부터 들지만 아직은 낚시를 하는 사람이 한명 밖에 없을 정도로 안 알려졌다. 해수욕장치고는 작지만 작은 만큼 깨끗하고, 조용하고 맑다.

 

▲ JTBC 바라던 바다 촬영지 강원도 고성 공현진 해수욕장 오마주펜션 전경= 오마주 펜션 홈페이지 캡쳐     ©


3층 목조로 지어진 펜션은 창밖으로 보이는 그림 같은 바다 전망에 놀란다. 펜션 모든 객실이 바다 전망이다. 창문을 열면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청명한 바닷바람과 소금 향기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크고 깨끗한 객실에 한 번 더 놀란다.

 

펜션 1층 뒤쪽은 바라던 바다 출연진들의 작은 공연장이다. 작은 소나무 숲속 공연무대다. 관람객은 숲속 의자에 앉아 이들의 음악과 함께한다. 숲속 안에 배우 이지아가 나무에 그물 침상을 엮어 매달고 누웠던 해먹이 보인다. 그 앞에는 펜션 주인이 바다에 띄우던 작은 보트가 있다. 보트에 출연진들의 낙서는 재미와 정감을 더해 이곳 촬영지에서 얼마나 즐겁게 지냈는지를 보여준다.

 

숲속 바비큐 파티장과 실내 바비큐 파티장은 소중한 시간을 추억으로 담을 수 있게 배려한 펜션 주인의 섬세함이 돋보이는 곳이다. 부부가 운영하는 이곳 펜션 주인은 이 동네 토박이다. 몇 년 전까지 서울 유명일간지에서 근무한 언론인이다. 아내 분은 교직에 있었다고 한다. 전국의 많은 곳을 찾아다니며 겪었던 잠자리 고충을 펜션에 담아 감성을 충만 시켰다고 한다.

 

오마주펜션 김주환 사장이 주변 여행지도 추천했다.

 

첫 번째. 공현진항 회타운= 펜션에서 약 550m 거리에 위치. 매일 낚싯배를 타기로 유명한 공현진항에 있다. 새벽에 어부들이 갓 잡아 온 싱싱한 활어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복잡하고 번잡한 곳을 떠나 동해로 여행을 왔다면 꼭 한번 들러볼 만한 명소다.

 

두 번째. 공현진항= 펜션에서 약 550m 거리에 위치.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공현진리에 있는 어항이다. 1999년 1월 1일 국가 어항으로 지정됐다. 공현진항은 고운 모래와 얕은 수심의 공현진 해수욕장이 있어 입지적 여건이 뛰어나다.

 

세 번째. 왕곡마을= 펜션에서 약 2.1km 거리에 위치. 송지호 북쪽에 들어선 왕곡전통마을은 강원도 북부해안 지방으로 피서 여행을 갈 때 꼭 한번 들러볼 만한 곳이다. 해변과의 거리는 불과 1.5Km인데 묘하게도 마을에서는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없다. 다섯 봉우리로 이루어진 산들이 마을 둘레를 에워싸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오늘날까지도 고택들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전통마을 분위기로 잘 간직하게 된 것이다.

 

네 번째. 가진항= 펜션에서 약 2.3km 거리에 위치. 왕곡마을에서 영화 ‘군함도’를 촬영한 가진항까지 4km가 되지 않는다. 자동차로 10분이면 닿는 거리인데 자꾸 차를 세우게 된다. 예쁜 해변과 가진항이 어우러진 풍경 때문이다. 특히 공현진 교차로에서 ‘낭만가도’라 불리는 해안도로로 접어들면 눈이 호강한다.

 

다섯 번째. 송지호 둘레길= 펜션에서 약 2.3km 거리에 위치. 관동별곡 8백 리길 에 접한 송지호 관망 타워에서 서북쪽의 산소길은 호수와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아름다움이 있는 곳이다.

 

오마주 펜션 김주환 사장은 “그밖에도 펜션에서 15km~30km 근방에 하늬 라벤더팜, 화진포호, 건봉사, 화진포 해양박물관, 청간정, 설악워터피아, 척산온천, 통일전망대 등 주변 여행지가 풍부하다.”며 “고성에 많은 사람이 힐링 여행을 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