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수평적 산업생태계 구축 추진위원회' 위한 Working Group 개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9/02 [10:5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수평적 산업생태계 구축 추진위원회' 위한 Working Group 개최     ©

 

[더데일리뉴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수평적 EV(전기차) 산업생태계 조성사업』과 『수평적 산업생태계 구축 추진위원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8월 24일에 Working Group을 개최했다.

 

주관기관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서남본부는 지난 6월 ‘수평적 전기차(EV) 산업생태계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지역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전기차 부품과 시작차 제작을 위한 공용 플랫폼 활용지원, 부품 공용화, 인프라 활용지원, 인증 대응 지원 등을 진행 중이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최한 Working Group은 성공적인 『수평적 산업생태계 구축 추진위원회』 구성을 위한 전문가 협의체로 주관기관을 비롯한 참여기관, 관련 산업계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아래 개최됐다. 금번 행사는 수평적 EV(전기차) 산업생태계 조성사업에 대한 주제 발표, 수평적 산업생태계 구축 추진위원회 구성을 위한 자문과 토론 및 제언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주제 발표에서는 자동차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MZ세대의 다양한 사회적 욕구, 인구, 출산율 등의 사회적 문제 등의 이슈로 수평적 산업생태계 조성의 필요성이 강조되었다. 전문가 토론에서는 수평적 산업생태계가 추구해야 할 방향 제시와 추진위원회 구성 등에 대한 구체적 실현방안에 대해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차현록 박사는 “기존 수직적 산업생태계로 인한 많은 사회적 문제는 국가 경쟁력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청년세대의 삶에 많은 한계점을 발생시키는 게 현실”이며 “산학연관의 협력을 통해 수평적 산업생태계의 신속한 조성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서남본부는 Working Group과 『수평적 산업생태계 구축 추진위원회』 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향후 지역 내 중소·중견기업의 자립 성장이 가능한 수평적 산업생태계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