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통*환경
환경일보, ‘기후위기시대와 바이오연료’ 심포지엄 개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9/02 [10:4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환경일보, ‘기후위기시대와 바이오연료’심포지엄 개최     ©


[더데일리뉴스] 환경일보가‘기후위기시대와 바이오연료’심포지엄을 오는 9월8일 08시 50분부터 포시즌스호텔 누리볼룸II에서 개최한다.

 

환경일보가 주최하고 환경부, 주한미국대사관, 한국바이오연료포럼, 한국바이오에너지협회, 미국곡물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 한국어·영어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심포지엄은 기후위기시대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바이오연료의 역할에 대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향후 탄소중립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반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8일 심포지엄에서는 이미화 환경일보 발행인이 개회사를, 유영숙 한국바이오연료포럼 회장(전 환경부 장관)이 환영사를 전할 예정이다.

 

1부 ‘기후위기시대와 바이오연료’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는 김정인 교수(중앙대학교 경제학부)가 좌장을 맡아 ▷‘대한민국 정부의 2050 탄소중립정책’ 김법정 실장(환경부 기후탄소정책실) ▷‘세계의 저탄소전환 정책 동향’ 이재승 원장(고려대 국제대학원) ▷‘미국의 E10 정책과 전망’ 다니엘 휘틀리(Daniel Whitley)청장(미국 농무부 해외농업청)<영상> ▷‘탄소중립시대와 수송용 연료산업’ 김강원 팀장(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정책실) ▷‘한국의 바이오에너지 산업 현황 및 과제’ 조영 부회장(한국바이오에너지협회) ▷‘바이오에탄올 혼합연료의 탄소절감효과’ 스테판 뮬러(Steffen Mueller) 박사(시카고 대학)<영상>, 김학수 대표(미국곡물협회 한국사무소) 등이 발표에 나선다.

 

2부 종합토론은 환경일보 김익수 편집대표가 좌장을 맡아 ▷이창훈 선임연구위원(한국환경연구원) ▷홍혜란 사무총장(에너지시민연대) ▷서동진 책임연구원(KIST 청정에너지연구센터) ▷이한경 대표(에코앤파트너스) ▷상병인 교수(한양대 화학공학과)와 발표자들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한편 심포지엄의 모든 행사는 정부 방역지침 준수하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