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담양군] 담양군, 맥류(보리·호밀) 정부 보급종 신청 접수
8월 20일까지 읍면 농업인상담소 통해 신청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7/29 [15:3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담양군이 오는 8월 20일까지 읍·면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맥류 정부 보급종 종자를 접수받는다.

 

29일 담양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에 신청을 받는 맥류 종자는 국립종자원에서 공급하는 것으로, 보리 2품종(흰찰쌀보리와 새쌀보리)과 호밀 1품종(곡우)을 공급한다.

 

공고량은 3품종 1,580kg으로, 흰찰쌀보리 1,000kg, 새쌀보리 500kg, 곡우호밀 80kg이다.

 

보리는 소독 종자와 미소독 종자, 호밀은 전량 미소독 종자로 공급되며, 보급종 신청·접수 시 보리만 소독 여부를 선택하여 신청 가능하다.

 

신청 단위는 1포당 20kg로, 쌀보리는 소독종자가 22,620원, 미소독종자가 21,280원이며, 호밀종자는 미소독종자가 39,440원이다.

 

접수된 신청물량은 오는 9월 13일 이후부터 공급될 예정이며, 신청 시 선택한 지역농협에서 종자 대금 납부 후 수령하면 된다.

 

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신청 기간 내에 읍·면 농업인상담소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신청기간이 지날 경우, 잔량이 남아있는 품종을 전화 또는 인터넷을 통해 개별신청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한다”며 “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기한 내 신청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