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충청
[서산시] 서산시, 이동형 악취포집차량으로 축산 악취 해소 나서
모니터링 결과 통해 기초자료 수집, 원인해결 앞장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6/18 [10: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충남 서산시가 축사 등에서 발생하는 악취 해결을 위해 이동형 악취포집차량을7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18일 밝혔다.

 

차량은1대 운영되며,내부에는 악취포집장치 및 측정장치,기상측정장비 등 설치로 실시간 악취 측정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태양광을 이용한 전원 공급으로 에너지 절약은 물론,첨단장치를 통해 복합악취,암모니아,기상 등을 종합한 악취 원인 파악 및 해소에 기여할 전망이다.

 

시는7월부터 주거밀집지역 축사 및 노후 축사를 대상으로 현장 대응 및 야간새벽 등 취약시간대 집중 감시키로 했다.

 

모니터링 결과를 통해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근거로 악취관련 행정처분하는 등 근본적인 악취 해소에 나갈 계획이다.

 

최병렬 환경생태과장은“쾌적한 생활환경 개선 및 민원 해소를 위해 악취포집차량을 도입했다”면서“철저한 감시로 시민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시는 포집차량 운영 효과를 분석하고 차량을 점차 증차해나갈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