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충청
[서천군] 2022년 서천군 주민참여예산, 군민의 생각을 담다
- 총 10억원 규모, 7월 23일까지 주민제안사업 공모 신청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6/11 [13:5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022년 예산 편성에 군민의 생각을 담기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제안사업 공모는 지방자치에 실질적인 주민참여 기회 확대로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군민이 생활하면서 느끼고 실행했으면 하는 다양한 사업을 반영하고자 6월 14일부터 7월 23일까지 40일간 진행된다.

 

서천군민 또는 서천군 발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공모신청이 가능하며, 사업 1건당 최대 3억원 한도 내에서 주민복지 향상, 재난 예방사업 등 주민 수혜도와 지역 내 파급효과가 높은 사업을 대상으로 공모 가능하며 청년 관련 사업(청년일자리, 주거, 교육 등) 제안 시 우선 반영할 예정이다.

 

7월 23일까지 군민제안 공모 접수 후, 1차 사업부서 심의와 2차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2년도 예산안에 반영되어 군 의회에서 최종 10억원 예산 범위 내에서 선정하게 된다.

 

코로나19시대에 맞춰 주민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온라인 사전투표를 시행할 예정이며, 사회적 가치 내용에 부합되는 사업의 경우 가점 2점을 부여하는 등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공모계획을 개선 보완했다.

 

공모방법은 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거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받은 후 직접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예산에 반영된 우수제안자에게는 서천사랑상품권 5만원씩을 시상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제안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서천군을 만들 수 있다”며 “우리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생각을 담아 예산편성의 민주성을 높이고 합리적으로 운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