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음성군] 음성군, 메타버스로 떠나는 가상여행 체험하러 오세요~!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6/03 [17: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충북 음성군이 오는5일부터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주말,감곡도서관과 맹동혁신도서관에서 초실감 콘텐츠 지원사업인‘메타버스로 떠나는 가상여행’을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초실감 콘텐츠 지원사업은 음성군의 특수시책으로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뉴딜 시대에 발맞춰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VR과AR을 활용한 가상현실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3월에 강사8명을 공개 모집했으며, 4~5월까지 두 달간 강사 전문교육과 모의강의로 사업을 준비해6월부터11월까지 운영해400여 가정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선도적으로 학생들에게 실감형 체험과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class vr’이라는 헤드셋을 활용해 가상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다.

 

특히,월별로 장소를 바꿔가며 많은 학생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6월은 감곡도서관과 맹동혁신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체험대상은 관내 초등학생을 둔 가족이며,신청방법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ife.eumseong.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채수찬 군 평생학습과장은“초실감 콘텐츠 지원 사업을 가족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은 학생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4차 산업혁명이 무엇인지,앞으로 아이들 교육에 필요한 건 무엇인지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갖기 위함”이라며“우리와는 다른 시대를 살아갈 자녀를 위해 주말에 꼭 한 번씩 참여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