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고양시] 고양시, ‘제19회 연등문화축제’개최
“희망과 치유의 연등을 밝힙니다”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5/14 [16: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고양시(시장 이재준)에서는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지난 13일 화정중앙공원에서‘제19회 고양연등문화축제’를 개최했다.

 

고양시불교사암연합회(회장 성보사 도원스님)가 주최하는 ‘고양연등문화축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고, 올해는 최소 필요 인원만 입장하는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우리소리예술단 공연, 육법공양 등이 진행됐고 이후 봉축법요식과 탑돌이 행사가 이어졌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초대공연은 생략했다. 축제 영상은 불교방송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됐다.

 

행사에 참석한 이재준 고양시장은 “우리 역사의 위기 극복 과정에서는 늘 불교와 함께 있었다”고 강조하고 “코로나 시대, 그리고 그 이후 시대에도 불교는 사부대중을 이끄는 등불로 이 위기를 극복하는 중심에서 어두운 세상을 밝히기를 바란다”며 축사를 전했다.

 

고양시불교사암연합회장 도원스님은 “작은 등불이 모여 세상을 밝히듯 연등문화축제를 통해 시민화합을 도모하고 부처님의 가르침이 코로나19 이전 일상으로 회복하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1,0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연등제가 지난 12월 유네스코무형문화재로 등재되는 경사를 맞이했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