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충남도] ‘더 행복한 삶의 숲’ 조성, 생활주변 녹지 공간 확충
- 올해 354억 투입, 미세먼지 차단 숲 등 5개 사업 분야 추진 등 -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4/14 [09: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0년 아산시 둔포산단 미세먼지차단숲 조성사진 충남도

 

[더데일리뉴스] 충남도는 올해 354억 원을 투입, 미세먼지 차단 숲 등 5개 사업 분야의 생활 녹지공간을 확충한다고 밝혔다.

 

이번 녹지공간 확충은 지난해 수립한 ‘더 행복한 삶의 숲 조성’ 5개년(2021∼2025) 계획에 따른 것으로, 대기질 및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한다.

 

특히 생활권역 내 도민 누구나 편하게 이용 가능한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데 방점을 찍었다.

 

주요 내용은 △미세먼지 차단 숲 14개소 △맞춤형 주민녹지조성 12개소 △도시 숲 10개소 △고향마을 숲 5개소 △도시 바람길 숲 1개소 등 총 42개소를 조성한다.

 

미세먼지 차단 숲과 도시 바람길 숲 조성사업은 노후 산업단지 주변등 미세먼지 발생원에 숲을 조성, 미세먼지 확산을 방지해 대기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주요 골자이다.

 

맞춤형 주민녹지환경 조성, 고향마을 숲 조성사업은 생활주변에 숲을 조성, 마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환경개선을추진하는 사업이다.

 

도시 숲 조성사업은 도심 내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생활권주변 녹지 공간을 확충, 도시열섬현상을 완화하고 경관을개선하는 등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한 녹지 공간을 확충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상춘 도 산림자원과장은 “지속적인 생활권역 내 녹지조경 사업을 통해 도민 누구나 쉽고 가깝게 접할 수 있는 숲을 조성하겠다”며 “쾌적하고유익한 녹지공간 마련과 함께 미세먼지저감, 공기질 개선 등 일거양득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