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충청
[서산시] 서산시, 간월도관광지 개발사업 추진 속도 붙었다
- 간월도관광지 도시계획 건축 심의 완료! 주마가편(走馬加鞭)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4/08 [09:5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6일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산시 도시계획 공동위원회 장면 서산시

 

[더데일리뉴스] 충남 서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간월도관광지 개발에 속도가 붙었다.

 

시는 지난1월 간월도관광지 개발사업의 협상대상자와 본격 개발을 위한 협약을 맺고2024년까지4000여억 원의 투자를 약속했다.

 

개발사업지구로 지정된 지20여 년 만이다.

 

시는 사업자 선정 후 차질 없는 개발을 위해 조성 계획 수정 및 도시계획 변경 등을 추진해왔다.

 

지난6일 간월도관광지 개발을 위한 서산시 도시계획건축 공동위원회를 열고 도시계획,조경,건축,토목 분야에 대한 심의를 완료했다.

 

공정한 심의를 위해 외부위원8명,관계공무원5명 등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심의에 따라 관광지5만5천892㎡에800여 실 규모의 숙박시설과 상가 시설 등을 조성키로 했다.

 

이외로도 낙조 탐방로,독살 체험장 등 일반 관광객들도 즐길 수 있는 조망 공간 등을 건축계획에 추가키로 했다.

 

시는 심의 결과를 토대로 개발 계획서 및 도시계획 심의 의결서를 수정보완해 충남도에 관광지 지정 및 조성계획 변경 승인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충남도 심의가 완료되면 시는 한국관광개발사업단의 건축 인허가 등의 행정절차를 지원하고 오는10월경 본격 착공을 시작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20년간 지체된 간월도 관광지 조성이 조금씩 속도감이 붙고 있다”며“이후 있을 충남도 조성계획 승인절차도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