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스포츠
스포츠종합
충남아산FC, 스페인 라리가 소속 카디스CF와 ‘유소년 육성’ 웹 컨퍼런스 진행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3/19 [16: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이하 충남아산FC)과 축구 싱크탱크 후에고(JUEGO)가 지난 18일, 스페인 프로축구리그, 라리가 소속 카디스CF와 유소년 육성 방법론과 방향성을 주제로 웹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본 컨퍼런스는 작년 12월 10일 양 구단 간 체결된 파트너십에 의거한 것으로, 양 구단 간 본격적인 교류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충남아산FC에서는 오동훈 U18 감독이 참여했으며 카디스CF 측에서는 키케 곤잘레스(Quique Gonzlez) 유스 디렉터와 파블로 그란데스(Pablo Grandes) U18 수석코치가 함께 했다.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된 본 세션은 카디스CF를 1부리그에서 경쟁할 수 있게끔 만들기 위한 구단의 유소년 육성 방법론과 게임모델, 철학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며, 동시에 이를 한국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충남아산FC 오동훈 U18 감독은 “개인적으로 스페인에서 다년간 공부하며 지도자 생활을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유럽 빅리그 1부리그 소속의 관계자들이 지닌 내공을 직접 접하면서, 이들의 높은 전문성에 대해 큰 자극을 받게 되었다. 또한 장기적인 플랜 하에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부분에서 양국 축구 간의 구조적 차이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걸 느낄 수 있는 자리였으며, 이를 양 구단의 교류 촉진 및 충남아산FC 유소년 모델 확립과 발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아산FC U18은 오는 3월 20일, 2021 K리그 주니어 1라운드 전남드래곤즈 U18과의 홈 경기를 시작으로 8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