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소비자경제
식단관리부터 홈트용품까지’ 텐바이텐, 봄시즌 다이어트 관련 상품 제안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3/08 [11:1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식단관리부터 홈트용품까지’ 텐바이텐, 봄시즌 다이어트 관련 상품 제안     ©


[더데일리뉴스] 봄맞이 다이어트족이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옷차림이 얇아지는 봄이 다가오면 겨우내 오른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하곤 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 겨울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실내 생활과 배달음식으로 인해 체중감량에 어려움을 겪는 일명 ‘확찐자’들을 중심으로 다이어트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은 봄을 맞아 건강관리를 결심하는 ‘봄맞이 다이어트족’을 위한 기획전 ‘미리 준비하는 봄, 준비되지 않은 몸’을 진행하고 봄 시즌 다이어트 상품들을 제안한다.

 

▶’닭가슴살 도시락부터 스테비아토마토까지’ 식단관리 도움 주는 상품들 인기

 

식단관리만 해도 다이어트의 80%는 성공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식단관리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있어서 중요하다. 식단관리에 있어서 인기 상품은 집에서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으면서도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관련 간편식 제품과 식사대용 단백질 쉐이크 등이 꼽힌다.

 

실제 텐바이텐에 따르면 2월 1-2주 대비해서 날씨가 따뜻해지는 2월 3-4주 닭가슴살 및 냉동도시락 제품 매출이 105% 증가했다. 단백질 쉐이크를 비롯한 다이어트 스낵/건강기능식품도 2월 1-2주 대비 2월 3-4주 매출이 28% 증가했다. 전년도 2월 대비 올해 2월 매출도 닭가슴살 및 냉동도시락 제품군은 104%, 다이어트 스낵/건강기능식품 제품군은 25% 증가해 올해 봄을 맞아 식단관리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을 담아 커피와 물 대신 마실 수 있도록 한 물에 타 먹는 가루형 스틱 제품들과 당도는 높지만 칼로리는 낮아 맛있으면서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스테비아토마토’도 올해 봄맞이 다이어트족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들이다.

 

▶홈트용품의 진화…실내용 바이크·스텝퍼 등 집에서 유산소 운동할 수 있는 홈트용품 인기

 

운동 관련 상품으로는 홈트레이닝 용품이 주목 받고 있다. 헬스장 혹은 체육시설 방문이 꺼려지는 만큼 집에서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홈트레이닝에 필요한 요가매트 및 요가링, 복부운동기구, 마사지 스틱을 비롯해 체중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체중계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봄을 앞두고 판매가 늘고 있다.

 

실제 텐바이텐에 따르면 홈트레이닝 제품군(헬스용품)은 지난 2월 1-2주 대비 3-4주 매출이 47% 증가했다.

 

특히, 올해 주목 받고 있는 홈트레이닝 용품으로 집에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스텝퍼(계단 오르기 운동)’와 ‘실내용 사이클’이 있다. 그간 홈트레이닝족이 늘면서 층간 소음 문제가 다수 발생했기 때문. 스텝퍼와 사이클은 소음이 적으면서 집에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어 집콕 시대 홈트레이닝 용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텐바이텐에서는 생활살림의 ‘하프 바이크 자전거’, 엑사이더의 ‘트위스트 스텝퍼’와 ‘일립티컬 홈 스텝퍼’가 홈트레이닝 용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화사한 봄 옷 보고 다이어트 동기 얻고

 

예쁜 봄 옷을 미리 구입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봄 옷이 겨울옷보다 몸매가 드러나고 화사한 컬러가 적용돼 다이어트 욕구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SNS을 보면 봄 옷에 어울리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거나 반대로 예쁜 운동복을 입기 위해 운동을 한다는 게시글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텐바이텐은 ‘미리 준비하는 봄, 준비되지 않은 몸’ 기획전을 통해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과 함께 봄 기분을 낼 수 있는 바이올렛과 핑크 톤의 봄 옷 상품을 함께 소개하며 다이어트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텐바이텐 확찐자 겨냥한 기획전 진행 중

 

텐바이텐은 봄을 맞아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확찐자들을 겨냥해서 ‘미리 준비하는 봄, 준비되지 않은 몸’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봄보다 먼저 몸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는 컨셉으로 식단관리, 홈트레이닝, 봄옷 상품들을 최대 87%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하는 기획전이다.

 

텐바이텐 관계자는 “집콕 생활이 길었던 만큼 올해 봄은 체중 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어느 때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돼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기 전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개하는 식단관리 및 홈트레이닝 상품들을 통해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봄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