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경기도주식회사, 3개 관계사와 ‘공공배달앱 상생 발전’ 업무협약 체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1/28 [11: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기도주식회사-(주)스마트마켓서비스 ‘공공배달앱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2021년 1월 26일, 왼쪽부터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김세규 ㈜스마트마켓서비스 대표)     ©


[더데일리뉴스] 경기도주식회사가 공공배달앱 상생 발전을 위한 전국적 범 협의체 구성에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3개 공공배달앱 운영사와 협력관계를 맺었다.

 

27일 경기도주식회사에 따르면, 지난 11일 ㈜원큐를 시작으로 26일 ㈜더페이, ㈜스마트마켓서비스와 차례대로 ‘공공배달앱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거제 공공배달앱 ‘배달올거제’의 개발업체인 ㈜원큐와 춘천시 공공배달앱 ‘불러봄내’의 개발 및 시범운영사 ㈜더페이, 부산시 공공모바일 관계사 ㈜스마트마켓서비스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재 독과점 체제의 배달앱 시장을 정상화하기 위한 공통된 의견 개진과 더불어 홍보, 마케팅 공유 등의 부분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아울러 경기도주식회사가 추진하는 ‘전국 공공배달앱 범 협의체’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전국의 공공배달앱 관계사들과 MOU를 체결하면서 ‘전국 공공배달앱 범 협의체’구성에 힘을 쏟아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현재 협의체 발족을 위한 정관 등을 준비중이며 업무협약을 맺은 공공배달앱 관계사과 함께 상반기 중 협의체 구성을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공공배달앱의 당위성을 우리 모두가 홍보하고 서로의 버팀목 역할을 하기 위해 협의체를 추진한다”며 “모두 힘을 모아 공정한 배달앱 시장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