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기재부 차관 “직접일자리, 비대면·재택근무로 전환해 채용”
“1분기에 채용 및 활동 개시…고용충격 완화 역할 해야”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1/22 [15: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22일 정부가 지원하는 직접일자리 사업과 관련해 비대면·재택근무 전환 등을 적극 활용해 1분기에 집중적으로 채용 및 활동을 개시하겠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이날 오전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뉴딜 점검회의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차관은 민간의 고용 여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공공 일자리가 공백을 메우고 충격을 완화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면서 직접일자리 사업은 지난해 12월 부처 참여인원 모집, 사업계획 확정 등 신속 집행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직접일자리 등 중앙정부 사업뿐만 아니라, 지자체 일자리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통해 하나의 일자리라도 새로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공공기관에서도 전년 대비 1000명 증가한 26000명 이상을 신규채용하고, 상반기에 45% 이상 채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김용범 기획재정부 차관이 22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 뉴딜점검 TF’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 (C)



특고(특수고용직플랫폼 노동자 관련 고용통계도 꼼꼼히 점검할 방침이다.

 

김 차관은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중 임금근로자 동향의 경우 경제활동인구조사에 포함해 발표하고 있으며 그 외 근로·고용형태에 대해서는 공식 공표 사전단계로서, 시험조사를 진행하고 있다사회적 합의와 관련부처·기관 간 협의 등을 거쳐 신뢰도 높은 통계로 생산·공표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공지능(AI) 의료용 소프트웨어(SW)닥터앤서 2.0’ 구체화 방안도 논의했다.

 

정부는 지난 3년간 364억원을 투자해국내 의료기관(26) ICT 기업(22) 등과 함께 대장암 등 8대 질환을 대상으로 하는 닥터앤서 1.0’을 개발했다.

 

김 차관은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서 스마트 의료 인프라 구축 사업의 하나로 닥터앤서 2.0’ 사업을 선정했다올해 상반기 공모과정을 거쳐 4년간 총 280억원을 지원해 의료서비스 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국민들의 의료비 부담도 절감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