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남양주시, 자매도시 사천시에 재사용 아이스팩 전달 “지구를 살리는 특별한 교류”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1/21 [17: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21일 ‘생명을 위협하는 아이스팩, 더 늦기 전에’라는 슬로건으로 진행 중인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자매도시인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에 재사용 아이스팩 4.5톤을 전달했다.

 

그동안 남양주시는 ‘생활 쓰레기 20% 감량' 정책의 일환으로 아이스팩 보상수거제를 도입해 지난해 9월부터 「아이스팩 나이스팩」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이스팩 재사용 촉진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 정책제안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의 대표적인 환경 정책 ‘아이스팩 분리수거 및 재사용 활용사업’에 자매도시 사천시가 적극적으로 동참함에 따라 성사된 것으로, 남양주 시민들이 모아준 아이스팩을 세척과 소독 작업을 거쳐 사천시의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무상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천시와의 재사용 아이스팩 교류 사업을 통해 양 도시 간의 우호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자원 재활용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라고 설명하며, 이번 전달식이 불러올 변화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남양주시와 사천시는 지난 2016년 10월 12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문화예술, 체육, 농특산물,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고 있으며, 이번 전달식을 계기로 앞으로도 활발한 교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