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예산군, 통합문화이용권 ‘문화누리카드’ 발급
- 2월 1일부터 사용 가능, 올해부터 기존대상자 자동발급 -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1/19 [11:1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예산군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지원하는 통합문화이용권사업인 문화누리카드를 올해 2월 1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통합문화이용권사업은 6세 이상(201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며, 등록된 가맹점에서 연간 10만원 이내 사용이 가능한 문화누리카드를 개인당 1매씩 발급한다.

 

기존에는 매년 대상자들이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재충전 후 카드를 사용해야 했으나 올해부터는 자동 재충전이 돼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

 

단, 수급자격 탈락자, 전년도 전액 미사용자 등은 자동충전 대상에서 제외되며, 1월 중 문자로 재충전 여부를 안내받지 못한 대상자는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을 방문해 재충전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올해도 많은 분들이 문화누리카드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직접 매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해 전화로 필요한 물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대상자들에게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