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코로나 블루 극복! 농가소득 증대! 두 마리 토끼 잡는다!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1/11 [12: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원주시 농업기술센터, 치유·건강식생활 체험 사업 추진

- 29일까지 보조사업자 공개 모집

 

 

[더데일리뉴스] 원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백은이)는 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건강식생활 체험 사업 추진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 극복과 침체된 농촌 경제 활성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이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대상은 농촌자원 활용 치유 프로그램 보급, 식농(食農) 학습 농장 육성, 오감만족 재밌는 쌀 체험여행 교실 운영 등 3개 사업이다.

 

농촌자원 활용 치유프로그램 보급은 곤충을 활용한 치유환경 및 프로그램을 제공해 신체적·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곤충자원 활용이 가능한 농업경영체(2농가 이상 및 영농조합법인)가 대상이며, 사업비는 7천만 원이다.

 

건강식생활 관련 사업은 농촌체험, 미각교육, 요리체험을 연계한 단계별 프로그램 적용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식농 학습 농장 육성과 우리 지역에서 생산하는 쌀을 이용해 체험 및 치유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는 오감만족 재밌는 쌀 체험여행 교실 운영 등 2가지다.

 

사업비는 각각 5천만 원과 6천만 원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1월 29일까지 원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 생활지원팀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치유농업이 우리 농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코로나 블루로 지친 시민의 건강 회복뿐만 아니라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관련 산업을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원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 생활지원팀(033-737-41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