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가평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창업농 선발
“미래 생명산업의 선두주자 농업인력 발굴”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1/08 [12: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가평군은 미래 생명산업인 농업발전을 이끌어나갈 예비 농업인 및 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일정기간 동안 자금, 교육 컨설팅 등 종합적인 지원을 펼쳐 정예 농업인력을 육성하는 2021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지원 사업 신청자를 1월 26일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만 50세 미만(1970. 1. 1.~ 2003. 12. 31.출생)으로영농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종사한 지 10년이 지나지 않아야 하며, 농업계학교(농고, 농대)를 졸업 하거나 군에서 인정한 농업교육기관에서 관련교육을 이수 하여야 한다.

 

선정된 후계농업경영인에게 농지구입, 영농시설, 축산시설 운영자금등에 필요한 농업창업자금을 최대 3억원까지 융자(연리2%, 5년 거치 10년 균분상환) 지원하는 사업으로,병역미필자도 신청은 가능하나, 2021년 산업가능요원 편입대상자가 아닌 병역미필자의 후계농 자금대출은 군복무 완료 후 신청이 가능하며 읍·면사무소를 통하여 신청을 받는다.

 

또한 청년창업농(청년창업형 후계농)도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 추세완화 등 농업인력구조개선을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만18세 이상 만40세 미만(1981.1.1.~2003.12.31. 출생)으로 영농경력은 독립경영 3년 이하로 병역필 또는 병역면제자이며, 병무청으로부터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복무자로 결정통보를 받은 자는 신청 가능하다.

 

청년창업농(청년창업형 후계농) 영농정착지원 사업은 농지·시설 등 영농기반을 마련하고 농업경영정보(경영주) 등록한 후 본인이 직접 영농에 종사하는 경우, 독립경영 연차별로 최대 3년 동안 개인별로 매월 100 ~ 80만원씩 지원받게 되며, 청년창업농 신청은 온라인으로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