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충청
예산군농업기술센터, “2021년 귀농·귀촌 저희와 상담하세요!”
- 지난해 귀농상담 877건, 59명 귀농 성과 -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1/08 [11: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귀농상담실 운영 모습 (C)예산군

 

[더데일리뉴스] 예산군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귀농지원상담실이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행정을 펼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군으로의 귀농상담을 받기 위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286명의 방문객과 591건의 전화상담 등 877건의 귀농상담이 이뤄졌으며, 59명이 군으로 귀농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인 유치 확대와 안정된 조기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해 귀농·귀촌인지원활성화 조례를 전부개정 하는 등 종합지원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귀농인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2000만원을 확보해 4개소에 주택수리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귀농·귀촌인과 기존 주민의 교류증대 및 화합프로그램 추진해 역 귀향 없이 귀농인들이 조기에 안정적으로 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예당호 출렁다리 등 예산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이동 상담실을 운영해 더 많은 도시민이 군으로 귀농·귀촌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