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수도권 공공 유휴부지 10곳 활용할 택배사업자 모집
10일 사업설명회…중소·중견업체 가점 부여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2/04 [07:5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국토교통부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증하는 생활물동량의 효율적 처리를 위해 5개 소관기관이 관리하는 도로·철도 등 수도권 공공 유휴부지 10, 24000를 공급해 중소규모 택배터미널 또는 택배분류장 등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활용할 택배사업자를 찾는다.

 

국토부는 한국도로공사,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경수고속도로 주식회사, 수도권 서부고속도로 등 5개 기관과 함께 공공 유휴부지를 활용해 생활물류시설을 조성할 택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 국토교통부 (C)

 

국토부는 지난 6월부터 관계기관과 함께 협의체(TF)를 구성해 활용 가능한 장기 미사용 공공부지 35, 137000를 발굴하고 업계 수요조사, 기관합동 현장실사 및 관련법령 검토 등을 거쳐 업계에서 희망하고 추가적인 기반시설 설치 및 제도개선 등이 필요하지 않아 즉시 활용가능한 10곳을 연내 공급하기로 했다.

 

공급부지는 5개 기관이 관리 중인 고속도로 고가하부(5, 14000) 및 광역·일반철도(5, 1) 역사 유휴지 등으로 이뤄져 있다.

 

입주 대상 업체는 현재 도심 내 물류시설 확충이 시급한 택배사업자로 중소·중견업체는 업체선정 시 가점을 부여해 우대한다.

 

또한 택배기사 과로방지를 유도하기 위해 종사자 휴게시설 및 자동분류기 설치 여부 등 근로여건 개선 정도를 평가하고 아울러 차량통행·소음 관리 등 지역주민 민원 최소화 노력도 평가한다.

 

업체선정은 5개 기관 합동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적격업체(80점 이상)를 결정하고 경쟁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4일부터 각 기관별 누리집에 게시될 모집공고문을 확인, 입찰에 참여하면 된다.

 

아울러 오는 10일 한국통합물류협회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 사업대상 부지 설명,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안내 및 질의응답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성수 첨단물류과 과장은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도심 내 물류시설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공공에서 미사용 유휴부지를 적극 발굴해 공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재적소에 물류시설이 공급되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