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영남
김해공항 국제선 12월 3일부터 입국 재개
- 도민 불편 해소 위해 부산~칭다오 노선 김해공항 입국 재개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2/01 [16: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12월 3일부터 김해공항 국제선 입국이 재개된다.

 

김해공항은 지난 4월 6일부터 코로나19 여파로 국제선 운항이 전면 중단됐다가 지난 10월 15일부터 부산~칭다오 노선을 에어부산이 주 1회 운항하고 있으나,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따라 출발은 김해공항에서 도착은 인천공항으로 이용해 왔다.

 

현재 김해공항을 통해 중국 칭다오 노선을 이용하고 있는 지역 경제계를 비롯한 상공인, 도민들이 인천공항 도착으로 시간·경제적 손실과 불편을 겪고 있어, 경남도와 부산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김해공항 입국 재개’를 지속적으로 건의해왔으며 이에 따라 이번 3일부터 ‘김해공항 도착 입국 재개’가 전격 결정됐다.

 

경남도는 김해공항 국제선 입국자에 대해서는 김해공항 입국자 수송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해 코로나19 대응에 차질 없는 방역체계를 유지하고, 시·군과 협조해 입국도민에 대한 교통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장영욱 도 미래전략·신공항사업단장은 “시군과 긴밀한 협조로 입국자 수송 체계를 구축해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김해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