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경기도, 2021년 유망환경기업 15개사 선정…3년간 지원
-유망환경기업 지정서·현판 수여, 맞춤형 사업비 지원, 경기도 각종 기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인센티브 제공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2/01 [09: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주)코넵 평택공장 (C)경기도

 

[더데일리뉴스] 경기도는 도내 환경기업 15곳을 ‘2021년 경기도 유망환경기업’으로 지정했다고 1일 밝혔다.

 

‘경기도 유망환경기업’은 도내 우수 중소·중견 환경기업 육성을 위해 도가 지난 2014년부터 도입한 제도다. 유망환경기업에 선정되면 내년부터 2023년까지3년간 시제품 제작, 특허·인증 취득, 전시회 참가 등에 필요한 비용을 연간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경기도와 산하 공공기관이실시하는 환경관련 사업 참여 시 우대가점 등 별도 인센티브도 지원받는다.

 

도는 앞서 9월부터 도내 환경기업들의 신청을 받아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성장가능성, 기술력, 개발실적 등 총 18개 항목에 대해 1차 서류 평가와 현장실사, 2차 전문가 평가를 거쳐 유망환경기업을 선정했다.

 

2021년 경기도 유망환경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총 15개사로, ㈜엔아이디에스,주식회사 파워큐브코리아, 엠엔테크㈜, ㈜테스토닉, 테크노바이오, ㈜코넵, 수생태복원 주식회사, 주식회사 케이제이앤씨, 주식회사 에스아이디허브,유로7케미칼 등 10개사가 신규 지정됐고, 동우옵트론주식회사, 청해 ENV 주식회사, 주식회사 지엔엠텍, 주식회사 우양이엔지, 아름다운환경건설㈜ 등 5개사는 재지정 됐다.

 

특히, 광명시에 소재한 대기오염 방지를 위한 분진 제거 및 분체 이송 시스템전문기업인 ㈜코넵은 지난해 유망환경기업 탈락의 고배를 마셨으나, 올해 재도전을 통해 유망환경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코넵의 윤방남 대표는 “2013년 광명시에서 사업을 시작하여 작년에는 본사를확장 이전한 데이어, 올해 평택시에 신축공장을 준공하는 등 명실상부한 경기도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때마침 경기도 유망환경기업으로 지정되어대외적으로는 신뢰도 높은 대기환경 전문기업으로의 이미지 제고와 홍보효과가기대되며, 대내적으로는 임직원들에게 기업의 비전과 가치를 상기시킬 수 있는계기가 되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엄진섭 경기도 환경국장은 “약 1만 5,000여 개사에 달하는 경기도 환경기업은다양한 기술과 성장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대다수가 영세한 중소기업으로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우수한 유망환경기업을 지속적으로발굴해 글로벌 강소환경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2014년부터 올해까지 유망환경기업 96개사의 경기도 인증을 통해 도내 환경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