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소니 핸디캠, 국내 누적판매 50만대 돌파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8/12/09 [02:0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소니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핸디캠이 국내시장 진출 10년 만에 누적판매 50만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50만대 규모는 서울시 전체가구 기준으로 일곱 가구당 한 가구가 소니 핸디캠을 보유한 셈이다.

UCC트렌드로 떠오른 동영상 제작에 대한 개별사용자 니즈와 2차 베이비붐 세대의 결혼 및 쌍춘년 효과가 가져온 가족사용자 니즈가 어우러지면서 캠코더 시장에 신수요가 창출되었고, 뛰어난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라인업으로 무장한 핸디캠이 이러한 신수요에 부응하면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온 것으로 풀이된다.

소니 코리아는 핸디캠 50만대 판매돌파를 기념해 소니의 최신인기 핸디캠 10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HD 편집솔루션, 캠코더 액세서리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마친 고객 5,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소니 MP3워크맨(NWZ-B133F/R)을 증정하는 ‘핸디캠 50만대 판매돌파기념 사은대축제’도 내년 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소니 코리아는 1999년 8mm 테이프 저장방식의 디지털 캠코더 ‘CCD-TRV9’과 ‘DCR-PC9’을 선보이면서 국내 캠코더시장에 본격 진출했으며, 이후 세계최초 가정용 HD캠코더 ‘HDR-HC1’, 세계최소형 풀HD 캠코더 ‘HDR-TG1’ 등 유수의 제품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캠코더 리더자리를 이어오고 있다.

소니 핸디캠이 캠코더 시장에서 갖는 경쟁력은 외부환경 변화에 한발 앞선 대응노력의 결과로, 핸디캠의 행보는 캠코더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며 변화해 왔다. 영상저장 방식에서 초기 테이프 방식을 PC나 TV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DVD, 대용량 HDD, 메모리스틱 등 다양한 포맷으로 확장하면서, 소비자가 사용환경에 따라 구미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풍부하게 구성해왔다.

영상포맷도 SD뿐 아니라 HD, 풀HD와 같은 고해상도 기술을 가정용 캠코더에 접목시키며 ‘직접 찍는 HD영상시대’를 주도하고 있으며, 광학식 손떨림 방지기능, 초고속촬영기능, 얼굴인식기능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업계최초로 제공하며 끊임없는 사용편의성 업그레이드를 시도하고 있다. 이렇듯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하는 발전적인 노력이 캠코더시장 리더십 유지강화와 캠코더 시장 활성화에 긍정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보인다.

소니 핸디캠은 현재 국내 전체 캠코더 시장에서 68% 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업계 최고 1,020만 화소의 정지영상 촬영기능을 갖춘 풀HD 캠코더 HDR-CX12(사진 왼편) 및 240g에 불과한 세계최소형 풀HD 캠코더 HDR-TG1(사진 오른편)을 출시하는 등 소니의 앞선 기술력으로 캠코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소니 코리아는 동영상 제작 니즈의 지속적 확대로 HD캠코더 시장이 양적/질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보고, 풀HD 핸디캠 라인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해 시장 리더의 위상을 공고히 할 방침이다.

소니 코리아 핸디캠 프로덕트 매니저 이상운 대리는 “캠코더 시장 부동의 1위로서 최상의 기준을 제시하는 핸디캠 제품을 선보임은 물론, 소비자 기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실속형부터 고급형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캠코더 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할 것”이라며, “이번 50만대 판매 돌파 이벤트는 기념비적인 행사로, 소니 캠코더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조건으로 소니 캠코더를 구매할 수 있는 2008년 절호의 찬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0만대 판매돌파기념 사은대축제’는 12월 8일부터 내년 1월18일까지 소니의 최신인기 핸디캠 10종 구매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와 같다. 이번 이벤트 기간에 다양한 사은품은 물론 제품구매 후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마친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는 소니 MP3 워크맨(NWZ-B133F/R, 우측사진)을 증정한다. 사은 대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표 및 소니스타일 홈페이지(www.sonystyle.co.kr)를 참조하면 된다.

[더데일리뉴스 / 조은아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