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오산시 대원동, 마스크 착용 의무화 거리 캠페인 전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1/12 [15: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오산시 대원동, 마스크 착용 의무화 거리 캠페인 전개 (C)오산시

 

[더데일리뉴스] “마스크, 이젠 거리에서도 의무착용입니다.”

 

오산시 대원동(동장 강래출)은 대원동 통장협의회(회장 조근호) 주관으로 지난 11일, 대원동 행정복지센터에서부터 오산역 광장에 이르는 구간에 걸쳐 “마스크 착용 의무화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거리 캠페인은 경기도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에 따른 과태료 부과 계도 기간이 오는 11월 12일 종료됨에 따라 시민들의 방역 의식을 환기하고, 코로나 시국의 엄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자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대원동 통장 70여명과 대원동 및 오산시청 직원 20여명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유동인구가 특히 많은 오산역 광장을 캠페인의 종착지로 기획해 더 많은 시민에게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오는 13일부터 시행되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미착용 시 과태료가 부과됨을 시민들에게 안내했다.

 

캠페인을 주관한 조근호 대원동 통장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 확산 저지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마스크 올바르게 착용하기이며, 앞으로도 관내 마스크 착용 생활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강래출 대원동장은 “코로나 방역을 위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발 벗고 나선 대원동 통장님들께 깊은 감사를 전하며, 관내 올바른 마스크 착용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활동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